menu
본격 16부.

[1부: 워크래프트1 리뷰 + 오크족 스토리]
[2부: 워크래프트1 인간족 스토리]

[3부: 워크래프트2 오크 캠페인]
[4부: 워크래프트2 인간 캠페인]
[5부: 워크래프트2 확장팩 오크 캠페인]
[6부: 워크래프트2 확장팩 인간 캠페인]

[쉼표: 워크래프트2 이스터 에그]

[7부: 워크래프트3 프롤로그 캠페인]
[8부: 워크래프트3 인간 캠페인 1/2]
[9부: 워크래프트3 인간 캠페인 2/2]
[10부: 워크래프트3 언데드 캠페인 1/2]
[11부: 워크래프트3 언데드 캠페인 2/2]
[12부: 워크래프트3 오크 캠페인 1/3]
[13부: 워크래프트3 오크 캠페인 2/3]
[14부: 워크래프트3 오크 캠페인 3/3]
[15부: 워크래프트3 나이트 엘프 캠페인 1/4]


스킨을 바꿔 글 너비가 늘어났지만 예전 글이 어떻게 보이든 말든 내가 알게뭐야... ...라고 써놓고 꾸역꾸역 이전글들을 수정하고있음.

※ 권장 글 너비 600px, 권장 글자크기 9pt.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3장: 동면에서 깬 스톰레이지

다음 날, 달의 숲 외곽 근처에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달의 숲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란데 위스퍼윈드:
세나리우스가 죽었으니 이제 드루이드들을 깨우는 수 밖에 없다. 우리는 달의 숲 섬에서 세나리우스의 뿔피리를 찾아야만 한다. 오직 세나리우스의 뿔피리의 울림만이 동면에 들어가 있는 드루이드들을 깨울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궁수: 여사제님, 그렇지만 오크들이 섬에 기지를 세워놓았습니다. 세나리우스의 뿔피리를 찾으려면 그들과 맞서 싸워야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사냥꾼이 급하게 달려온다)

여사냥꾼: 감사합니다. 엘룬이여, 당신을 찾았군요. 티란데, 언데드들이 휴면의 고분 근처로 진군하고 있습니다! 고분은 버려진 것 같지만...
티란데 위스퍼윈드: 그 속에는 드루이드들의 지도자인 퓨리온 스톰레이지가 동면 중이다. 그는 드루이드들 중에서 가장 현명하고 가장 강력한 존재지. 그에게 불타는 군단이 침략을 알려야만 해.
여사냥꾼: 그럼, 어서 서둘러야겠군요. 만약 언데드가 그분이 깨시기 전에 고분을 점령하면…
티란데 위스퍼윈드: 어서 서두르자. 자매들이여! 퓨리온이 깨어나야만 우리에게 희망이 있다!



언데드가 스톰레이지 지하굴에 도달하기 전에 오크기지를 뚫고 뿔피리를 손에 넣어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약탈자: 어서 공격하자! 적들이 진영을 갖추기 전에 그물에 가두어 버리자!

그런트: 록 타 오그아르! 위대한 영웅 스랄을 위하여!

(오크 기지가 파괴된 뒤)
그런트: 이… 엘프들은 생각했던 것 보다 더 강력하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빼미야수들과 각종 속성 붙은 사슴인간의 형상들이 길막을 하니 뚫고 지나가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엘룬의 수호자 올빼미야수, 자매품 달빛야수

여명의 설원에 가면 엘룬과 올빼미야수의 관계를 설명해주는 퀘스트가 있다.






드리아드: 여사제님, 언데드들이 휴면의 고분 근방까지 접근했습니다! 스톰레이지가 꼼짝없이 당하게 생겼습니다.

드리아드: 여사제님, 언데드들이 거의 휴면의 고분까지 다다랐습니다! 어서 서둘러서 세나리우스의 뿔피리를 찾아야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란데 위스퍼윈드:
드디어 세나리우스의 뿔피리를 찾았다! 이제 퓨리온을 깨우도록 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퓨리온 스톰레이지(Furion Stormrage): 세나리우스의 뿔피리 소리에 약속대로 돌아왔노라! 우리의 땅에 악마의 냄새가 진동을 하는구나. 정말 날 분노하게 만드는군...
(나무들을 나무 정령으로 변화시킨다)

퓨리온 스톰레이지: 오랜 수호자들이여! 이제 일어나시오! 오래 전에 그러했듯이 이 침략자들을 제거하시오!



- 퓨리온 스톰레이지에 대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톰레이지 지하굴


[퓨리온]과 [말퓨리온]은 동일인물이고 [샨도]라고 지칭하기도 한다.  게다가 별로 닮진 않았지만 일리단과는 설정상 쌍둥이임.  이란성 쌍둥이인듯...   어쨌든 퓨리온은 고대의 전쟁 때에 데스윙에게서 악마의 영혼을 훔쳐낸 장본인이고, 전쟁 뒤에는 하이엘프가 될 녀석들을 쫓아내고 세나리온 의회를 조직해 엘프들에게 드루이드의 지식을 가르침.  그 후에는 드루이드들과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들어가 꿈나라여행...

...을 하고있던 때에... 오크들이아제로스를침략하고얼라이언스와호드가조직된뒤에굴단이볍진짓으로호드가밀리다가넬쥴이다시아제로스로와서이때...(중략)...카드가가차원의문을닫고드레노어가쪼개지고넬쥴이리치왕이되고스컬지가로데론을휩쓸고...(중략)...제이나가테라모아로오고스랄이듀로타로와서메디브를만난뒤그롬이세나리우스를죽이고언데드가칼림도어로따라온바로그순간에...

티란데가 부르는 뿔피리 소리에 꿈에서 깬뒤 스톰레이지 지하굴에서 기어나옴.

요약하자면 나이트 엘프의 지도자 + 세나리온 의회의 수장 + 세나리우스의 수제자 + 최초의 드루이드 + 티란데 위스퍼윈드의 반려자 + 일리단의 쌍둥이 형 = 퓨리온 스톰레이지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 샨도 스톰레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4장: 다시 일어난 드루이드

2일 후, 여명의 설원(Winterspring) 계곡 깊은 곳에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명의 설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퓨리온 스톰레이지: 마지막으로 함께 있은 뒤로 벌써 천년이 흘렀구려. 티란데, 에메랄드 드림 속을 떠돌 때에도 언제나 그대를 생각했다오.
티란데 위스퍼윈드: 당신을 다시 보게되어 가슴이 두근거려요. 퓨리온, 하지만 긴급한 일이 아니라면 당신을 깨우지 않았을 거에요.
퓨리온 스톰레이지: 에메랄드 드림 속에서 우리의 땅이 조금씩 타락해가는 것을 느끼고 있었소. 날 깨우길 잘했소.
(이전 미션에서 잠에서 깨어난뒤에야 "악마의 냄새가 나네?"라고 말했던 놈이 지금은 이미 알고 있었다고 말바꿈.)
티란데 위스퍼윈드: 불타는 군단이 다시 침공을 시작했어요. 퓨리온, 세나리우스는 전사했고요. 외부인들이 우리의 신성한 땅을 마구 어지럽히고 있어요.

퓨리온 스톰레이지: 예언대로군…
퓨리온 스톰레이지: 예언대로 아키몬드가 하이잘 산 정상까지 가서 세계수를 공격하겠군. 만약 그가 세계수의 에너지를 모두 날려버린다면 이 세상의 종말이 찾아오고 말거요.

티란데 위스퍼윈드: 난 오직 당신과 나머지 드루이드들을 깨워야 한다는 생각뿐이었어요. 갈퀴발톱의 드루이드(Druid of the talon)들은 휴면의 고분 깊숙한 곳에서 동면 중이에요. 만약 그들에게 갈 수 있다면 아키몬드와 그의 군대들을 물리칠 수 있을지도 몰라요!
(어디선가 함성소리와 무기 부딪치는 소리가 들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병: 그만! 우선 놈들을 쫓아버렸다! 이제 기지에서 재집결하여 부상자를 치료하자.

(절벽 위에서 언데드와 인간의 전투를 바라보는 스톰레이지)

퓨리온 스톰레이지: 그렇다면 외부인들도 언데드들에게 저항해 싸우는 거요? 어쩌면 그들이 아키몬드와의 전쟁에서 든든한 동맹이 될 수도 있겠구려.

티란데 위스퍼윈드: 그들은 그냥 잡종들일 뿐이에요! 그들이 세나리우스를 죽였다고요! 그들과는 절대 손을 잡지 않겠어요.
퓨리온 스톰레이지: 아마도 당신 말이 맞겠지. 내 사랑, 우선 이 곳에 새로운 기지를 건설합시다. 보초들에게 경계를 강화하라고 하시오. 우린 아직 외부인들이나 언데드들의 모든 군대를 보진 못한 것 같구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크와 언데드가 서로 싸우고 있어서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게임진행.
...이긴 하지만 오크기지와 언데드기지 사이에 금광을 둬서 교묘히 다구리를 유도하니 주의해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염된 샘 옆에 펄볼그들이 있다)

티란데 위스퍼윈드: 잠시만요! 이 펄볼그들을 알아요! 숲에 저주가 퍼지기 시작할 때 잿빛 골짜기에서 탈출한 펄볼그들이에요!
퓨리온 스톰레이지: 아마도 끝내 타락의 늪을 벗어나진 못한 것 같구려.
(펄볼그들의 공격을 받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펄볼그들의 공격을 물리친 후)
퓨리온 스톰레이지: 이렇게 공격적인 녀석들은… 보지 못했었는데.
티란데 위스퍼윈드: 그렇다면 내가 그들의 저주에 종지부를 찍겠어요! 앤두 팔라 도르!

(펄볼그들을 모두 소탕한 후)
퓨리온 스톰레이지: 티란데, 당신은 많이 변한 것 같소. 자비심이라곤 없어진 모양이구려.
티란데 위스퍼윈드: 오래 전, 난 이 땅을 지키겠노라고 맹세했어요, 퓨리온, 난 위험이 닥칠때마다 동면해 있는 사치를 누릴 수가 없었다구요.
(별 위험도 없었으면서 있었다고 거짓말 하는 티란데.  자고 일어난 사람은 모른다고 막 지어내면 쓰나?)
퓨리온 스톰레이지: 만약 그것이 당신의 운영이었다면 당신을 강하게 만들기 위한 엘룬 여신의 계획이었을 것이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크와 언데드에게 뭇매질을 당하면서도 적절한 전략을 적절히 운영해 적절한 시기에 인간족 기지를 공격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개깔린 숲으로 들어감)
여사냥꾼: 여사제님, 전방에 위험이 도사립니다. 조심스럽게 전진하셔야만 합니다!

여사냥꾼: 여사제님, 조심하십시오! 숲이 언데드 족에게 점령당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숲의 끝에서 죽음의 망령을 처치한다)
티란데 위스퍼윈드: 다행이도 자연은 스스로 저주의 땅을 치유해 나갈 거에요. 우린 이제 이동하도록 하지요. 바로 앞의 계곡에 휴면의 고분이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절벽위에서 전초기지를 바라보는 티란데와 퓨리)
티란데 위스퍼윈드: 안돼! 전초 기지가 타락의 늪에 빠졌구나! 나무정령들은 미쳐버렸고! 그들이 이런 잔혹한 운명을 맞이하게 될 줄이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초기지로 가는길을 사티로스들이 막아선다)
사티로스: 더 이상 접근하지 마라! 티콘다리우스 주인님께서 이 곳을 들어가려는 자 누구라도 제거하라고 하셨으니 너희를 제거하겠다.

퓨리온 스톰레이지: 애처롭도록 비열한 놈들! 너희들이 한때 나이프 엘프였었다는 것 자체가 치욕이다!


사티로스들을 물리치고 타락한 전초기를 파괴한 뒤 뒤쪽의 나이트엘프 건물로 가면 엔딩이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퓨리온 스톰레이지:
갈퀴발톱의 드루이드들이여, 일어나시오! 다시 한 번 전쟁의 바람을 타고 폭풍 까마귀들이 높이 날 수 있도록 합시다!

(까마귀가 날아와 드루이드로 변한다)
퓨리온 스톰레이지: 이시누 알라. 내 동포들이여. 종말의 시간이 다가오기에 칼림도어가 다시 당신들의 힘을 필요로 하오.
갈퀴발톱의 드루이드: 명령만 내리십시오. 샨도 스톰레이지.

퓨리온 스톰레이지: 이제 땅 속으로 들어가 용맹한 발톱의 드루이드(Druid of the claw)들을 동면에서 깨웁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장가르 습지대에 있는 <갈퀴발톱의 드루이드>모르디스 위스퍼윙.  빠른 폭풍 까마귀가 되고 싶다면 이분한테 인사를 드려야 한다.











계속.  [워크래프트3 나이트 엘프 캠페인 3/4]

퍼가지 말고, 링크로 공유하세요. 자세한 건 공지에.

  1. 뒤~늦게 알게 된 사실이라면, 게임 '마비노기'에서 가장 타이틀을 다량으로 획득한 영웅이 바로 이 '퓨리온 스톰레이지'일 거 같음. 어쩌면 더 나아가서 모든 타이틀을 획득할지도...

    palegragh 2010.06.22 18:11 신고   link delete reply
  2. 나이트엘프 캠페인 3장.. 어려움.. 50번만에 꺤 사람입니다.. ㅠㅠ (방금 깨고옴..)
    정말 이 캠페인만큼 미친 캠페인은 없다고 보네요.. 방법은 티란데탬창을 체력포션3개 주변유닛체력포션2개 안티매직포션1개 이렇게 셋팅 후 드라이어드 1부대 헌트리스1부대를 준비해두고 오크가 영웅끌고 나오기를 기다립니다. 구울이 파고 남은 나무가 20개정도 됐을때 미리미리 지어놓은 엔션오브워(많으면 많을수록 좋음) 20개정도를 전 만들어뒀었는데요 건물로 영웅오크를 상대해주는사이에 드라+헌트+티란데는 오크진영을 무시하고 가디언들을 치러 갑니다.. 가디언들만 잡으면 끝나는게아니라, 그 주변에 나오는 곰팅이들도 다 잡아야 캠페인이 클리어돼는데요.. 일단 무조건 가디언부터 잡고, 곰팅이들을 일점사합니다.. 마나샘에서 드라 마나채울 시간도 부족할겁니다.. (이때쯤되면 나무가 16~12개) 두번째도 가디언부터 잡고 곰팅이들은 일점사.. (이렇게하면 나무 10~8개) 그리고 마지막이 관건인데, 마지막은 주변유닛을 스턴시키는 스킬을쓰는 곰팅이가 나타납니다.. 이놈을 나중에잡으면 시간이 끌리게되어 아슬아슬하게 미션 실패.. 때문에 무조건 주변스턴거는 곰팅이부터 점사해서 잡고 나서 영웅잡고 나머지 곰팅이 잡으면 아슬아슬하게 클리어합니다..(전 나무1개남기고 겨우겨우 클리어..ㅠㅠ) 중간중간에 주변유닛회복포션 먹어주면서 티란데의 안티매직포션은 2번째 노바쓰는 가디언나올때 써주면 좋습니다.. 어떤분이 발리스타쓰라고하는데 개소리.. 오크가 회복속도가 굉장히 빠르고 포트리스와 피언을 다 잡지않는이상 무한회복오크입니다.. 오크진영을 일일이 다 상대하고서는 이 어려움버젼의 미션은 절대 클리어하지 못합니다.. (장재호가 아닌이상..)

퍼가지 마세요...
링크로 공유하세요 ㅠㅠ
부탁할게요 ^_<~*

test 3-1

test 3-2

test 3-3

test 4-1

test 4-2

test 4-3

모든 글 보기
공지
방명록
Share to...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밴드 공유

Follow & Contact

Facebook

Twitter

Mail

RSS 구독

2007-2016 © Jin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