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사건 개요

  1. 소셜 커머스 업체 위메프에서 인턴 11명 뽑음.
  2. 하루 14시간 정도 개처럼 일 시키다가 2주 뒤 수습기간 끝나자마자 칼같이 해고 ^^
  3. 방송타고 항의 받으니까, 이번엔 걍 11명 다 합격처리 ^^

 

MBN뉴스, "위메프, 하루 14시간 일 시키고…2주 만에 수습 11명 '전원 해고'", (2015-01-08)


위메프 측에선 "수습사원들이 딜 계약하는 게 기준 미달이라 채용하지 않았다"고 함. 그러나 위메프 홈피에는 수습들이 따온 딜로 상품 판매 진행 중 ^^

그리고 하루 14시간 일 시켜놓고 일당 5만원씩지급.

 

방송 이후 치욕받은 위메프... 이번에는 짤랐던 11명 전원 채용해버림. 아래는 페이스북에 올린 사과문.

위메프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님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매우 죄송합니다.
[위메프 공식사과문]
안녕하십니까. 위메프 대표 박은상입니다.
먼저 국민 여러분에게 저희 문제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어제 새벽부터 아침까지 임원진과의 진상파악과 밤샘회의를 거쳐 대책을 강구했으며,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사과 드립니다."
저희의 소통이 미숙했습니다. 저희의 의도를 진심을 제대로 전달해드리지 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저희는 가장 자부심 넘치는 진정한 지역 마케팅 컨설턴트 그룹을 만들고자 심혈을 기울여 어렵고 힘든 3차 최종 현장 테스트를 치뤘고 그 통과 기준을 최고수준으로 정했습니다. 그래서 참으로 안타깝게도 모두 최선을 다해 열심히 성과를 내주셨지만 결국 한 분도 최종 합격자를 선발시키지 못했습니다. 인생의 가장 소중한 시기인 취업준비기간에 조금이라도 채용에 대한 기회비용을 아껴드리고자 2주만의 과정으로 최종 판단을 말씀 드렸습니다만 저희의 서툰 설명과정이 본의 아닌 오해를 만들었고 많은 분들에게 상처를 드렸습니다. 진심으로 가슴 아프고 반성합니다.
"11명 현장테스트 참가자 모두 최종 합격으로 정정하였습니다."
완벽하게 준비된 인력을 찾는 방식에서, 시간이 걸리더라도 잠재력을 갖춘 인력을 찾아 저희가 직접 교육하는 방향으로 신입사원 선발제도를 변경하겠습니다. 아울러 내부 및 외부 소통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이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가 달을 가리켰지만 많은 사람들이 손을 본다면 그것은 저희가 말을 잘못 전한 게 맞습니다. 정확하게 소통하지 못한 것입니다. 진정한 지역 마케팅 컨설턴트 전문인력을 선발하고자 했던 저희의 의도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은 것에 책임을 통감합니다.
위메프는 직원 1400명과 고객센터 사우 1000명을 포함하면 2400명의 대한민국 청년들이 만든 이제 5년된 청년벤처 기업입니다.(평균연령 29.5세) 그만큼 미숙한 일도 많지만 누구보다 열심히 해왔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더 정확하게 소통하고 진심을 제대로 전하는 위메프가 되겠습니다.
위메프 대표 박은상 배상

 

캬! 이쪽으로 휘둘렀다 저쪽으로 휘둘렀다~ 대한민국 청년벤쳐 5년이면, 갑질을 읊습니다!

 

 

이와중에 경쟁업체인 티켓몬스터의 틈새공략 ㅋㅋ

 

끝.

 

붙임 #1: 출처 및 참고

  1. MBN뉴스, "위메프, 하루 14시간 일 시키고…2주 만에 수습 11명 '전원 해고'", (2015-01-08)
  2. 위메프 페이스북 페이지


퍼가지 말고, 링크로 공유하세요. 자세한 건 공지에.

퍼가지 마세요...
링크로 공유하세요 ㅠㅠ
부탁할게요 ^_<~*

test 3-1

test 3-2

test 3-3

test 4-1

test 4-2

test 4-3

모든 글 보기
공지
방명록
Share to...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밴드 공유

Follow & Contact

Facebook

Twitter

Mail

RSS 구독

2007-2016 © Jin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