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제이튠캠프는 가수 엠블랙의 소속사임.

사건 개요

  1. 가수 엠블랙, 100명의 팬을 대상으로 신곡 모니터링 진행.
  2. 신곡 유출 방지 차원에서 팬들의 휴대 전화 수거.
  3. 팬 중 하나가 녹음 기능을 켜놓을 채로 제출함.
  4. 모니터링 행사 종료 후, 팬은 자신들을 비하하는 내용이 가득 담긴 녹음 파일을 획득.


트위터 폭로

※ 트위터 내용은 한 명의 사용자가 트윗한 내용을 차례대로 옮긴 것이며, 그 내용의 사실 관계가 확인된 것은 아님.

폭로 내용 요약

  1. 같은 소속사 후배 그룹 프로씨(Pro C)가 핸드폰을 수거했으며, 녹음 된 내용은 주로 다음과 같음.
  2. "(엠블랙이) 공중파에서 2등한 건 다 보빨해서 그런거지."
  3. "시끄러워 시발년들아."
  4. "아 악마 집단 같은 년들."
  5. "섹스다 시발아."

26일 저녁 이루어진 모니터링에서 프로씨 멤버들의 대화가 녹음되었습니다. 엠블랙 팬들의 핸드폰은 모두 모아 프로씨 멤버가 거둬간 것으로 알고 있으며 그 후 녹음된 음성에는 팬들을 무시하는 언사가 남아 있었습니다.

엠블랙 팬들의 호의적인 호응을 비웃는 언행, 팬들의 웃음소리에 시끄럽다며 욕설을 내뱉고 팬들의 핸드폰을 마음대로 만지는 등 상상도 못했던 음성이 여지없이 녹음되었습니다.

심지어 음란한 단어의 욕을ㅋㅋㅋㅋㅋㅋㅋ 섞어가며 팬들에게 욕을 했습니다. 엠블랙을 비하한 것으로 추정되는 음성 또한 있습니다.

같은 소속사의 선배의 팬에게 욕설과 조롱을 서슴치 않는 아이돌이 데뷔 후 자신의 팬들을 얼마나 아낄 수 있을까요? 인성부터 그른 이 사람들을 후배그룹으로 부르기도 부끄럽습니다.

최대한 순화해서 화를 참아가며 적었습니다. 실제로 했던 말은 "시끄러워 씨발년들아" "쎅쓰다 씨발아" 등이었습니다.

이 모든 트윗은 사실만을 적었으며, 그 사실은 녹음된 음성 파일에 기초한 사실입니다. 신변 보호를 위해 음성파일을 제공해주신 분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지 않겠습니다.

음성에 '보빨'이라는 단어가 수없이 녹음되었습니다. RT @Rhcckd: 공중파 2위 비결은 보빨이라며ㅎㅎ..단어선택 참 멋지셔요

@mblaqkgy ㅋㅋㅋㅋㅋㅋㅋ이 녹음본이 아니었다면 모두에게 호감형으로 기억되어 후에 엠블랙 팬들의 사랑을 등에 업고 데뷔했을 거라는 사실이 소름끼칩니다....ㅜㅜ

"이거 다 갖고 튀면 얼마에요? " "이거 중국가면, 돈도 안돼. " RT @Rhcckd: 어디 팬들 핸드폰가지고 중국 가보세요 아 팔아도 돈안되죠?^^

ㄱㄹㅎㄷ RT @LovinMBLAQ: 솔직히 우리 팬들 욕이나 오빠들얘기 없었으면 자기들끼리 대화나누면서 뭔 욕을 하든 뭔 섹드립을 날리든 전혀 상관없는데. 아직 데뷔도 정식으로 안했으면서 벌써 팬들을 씨발년이라고 생각하면 어떻게 해?

@nsw0518 당구칠까 고민하던 걸 보아하니 제정신이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정신으로 저런 말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로씨 멤버에 관해 질문주신 분이 계서 말씀드립니다. 대화 중 "어? 무스다!" 하는 부분이 있어 두 멤버 모두 현장에 있던 것으로 추정합니다. 제가 프로씨의 목소리를 잘 알지 못하는 관계로 확답은 드리기 어렵습니다.


소속사 사과문

Daum 엠블랙 공식카페, 제이튠캠프, "안녕하세요. 제이튠캠프입니다.", (14.02.28)

안녕하세요. 제이튠캠프 입니다. 

지난 2월 26일, 팬 모니터링 시 있었던 일련의 일들로 팬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도의적이고 직접적인 모든 책임을 통감하고,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엠블랙을 위해 늘 진심 어린 애정과 아낌없는 관심을 보내주시며, 이번 모니터링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소중한 팬 여러분들을 모신 상태에서 일어난 일이기에, 더욱이 면목없고, 죄송할 따름입니다. 

당시 모니터링이 진행되던 연습실의 반대편에는 프로씨 멤버를 비롯하여 연습생들과 댄서들, 기타 관계자들 약 10여명이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녹취 파일의 문제발언 대상자를 프로씨로 기정 사실화하여 단순한 추측에 의해, 모든 비난의 대상으로 삼는 것을 자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제이튠캠프라는 울타리 안에서 일어난 일이라는 사실은 자명하기에 죄송스러움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저희 제이튠캠프는 관련 당사자들에 대한 내부징계를 통해 다시는 이와 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시정조치 및 재발방지를 위한 최대한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또한 오해의 소지가 있고, 합법적이지 않은 녹음자료로 인해, 2차적인 문제가 팬 분들과 제이튠 캠프에 일어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팬 여러분들의 애정어린 질책과, 모든 쓴소리도 겸허히 수용하겠습니다. 의견 하나 하나를 귀담아 듣고 진심 어린 소통을 하겠습니다. 말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 드릴 것을 약속 드리며, 팬 여러분들께서도 이해와 아량으로 지켜봐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다시 한번, 모든 종합적인 책임을 가지고, 제이튠캠프 모든 임직원들 모두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추측에 의한 비난으로 데뷔도 못하고 고인되게 생긴 프로씨를 응원합니다. 끝.


붙임 #1: 출처 및 참고

  1. Daum 엠블랙 공식카페, 제이튠캠프, "안녕하세요. 제이튠캠프입니다.", (14.02.28)
  2. 트위터, 털갑 / 모가비, "@MBALQGO"


퍼가지 말고, 링크로 공유하세요. 자세한 건 공지에.

퍼가지 마세요...
링크로 공유하세요 ㅠㅠ
부탁할게요 ^_<~*

test 3-1

test 3-2

test 3-3

test 4-1

test 4-2

test 4-3

모든 글 보기
공지
방명록
Share to...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밴드 공유

Follow & Contact

Facebook

Twitter

Mail

RSS 구독

2007-2016 © Jin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