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본격 신나고 재미있는 크로스워드 퍼즐

→ 가로
  1. 오른손과 왼손의 관계와 같은 1쌍의 물체. 예) 타르타르산(酸)
  2. 조용하고 평안함.
  3. 고요하여 괴괴함.
  4. 축축한 물의 기운.
  5. 화학 평형에서, 반응 물질 농도의 곱한 수와 생성 물질 농도의 곱한 수의 비는 일정한 온도에서 일정한 값을 가진다는 법칙.
  6. 원자핵 분열에 의하여 발생한 열에너지로 만든 증기를 이용한 발전 방법의 줄임말.
  7. 반응의 최종 산물 형성에 필수적인 화학반응의 과정 중에 만들어지는 물질.
  8. (주로 ‘끼다’와 함께 쓰여) 여름철 장마 때 축축한 곳에 생기는 검푸른 곰팡이.
  9. 일반적으로 입자로 간주되는 물질을 파동으로 생각하려는 용도로 만들어낸 개념.  도입자의 이름을 앞에 붙여서 ○○○○ ○○○라고 부른다.
  10. 천왕성의 궤도 측정으로 미지의 행성이 존재함을 예언하여 해왕성의 존재를 예상한 프랑스의 천문학자.
  11. 좋은 광석을 가려내고 남은 광석. 이것을 다시 정광(精鑛)과 미광(尾鑛)으로 나눈다.
  12. 개개의 숫자 대신에 숫자를 대표하는 일반적인 문자를 사용하여 수의 관계, 성질, 계산 법칙 따위를 연구하는 학문.
  13. 평면에서 곡선 위의 한 점을 시점으로 하고, 이 점에서의 법선상의 벡터.
  14. 구면을 그 중심을 지나지 아니하는 평면으로 자를 때에, 그 자른 자리에 나타나는 원.
  15. 특수상대론의 변환에 의해 그 크기가 변하지 않도록, 운동량의 정의는 수정되어야 한다.  이 때 새롭게 정의된 운동량.  p = m0γv = mv
  16. 전기 마당 안의 한 점에 어떤 표준점으로부터 단위 전기량을 옮기는 데 필요한 두 점 사이의 전압의 차.  곧 전하가 갖는 위치 에너지를 이른다.
  17. 한 물체를 구성하고 있는 여러 성분의 양(量)의 비.
  18. 태양의 둘레를 도는 행성이나 혜성이 태양에서 가장 멀리 떨어지는 점. 이 점 부근에서 행성이나 혜성의 공간 속도는 최소가 된다.
  19.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사물은 인연으로 생겼으며 변하지 않는 참다운 자아의 실체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생각.
  20. 천장 따위가 활과 같은 곡선으로 된 형태나 형식.
  21. 교사의 기대에 따라 학습자의 성적이 향상되는 것.  ○○○○○ 효과
  22. 매질(媒質) 속의 단위 부피당 에너지.  단위는 J/㎥이다.
  23. 평면 또는 공간 안의 임의의 점을 나타내는 수의 짝.  ○○ ○○○
  24. 그는 이의 이식, 인공 수족, 금·은으로 만든 의안 등을 도입한 프랑스의 의사.  근대 외과학의 아버지.
  25. 물리 법칙은 속도가 일정한 일직선상의 운동을 하는 모든 관측자에게 동일해야 한다는 이론.  1905년에 아인슈타인이 제창하였다.
↓ 세로
  1. 어떤 대상을 전체적으로 크게 봤을 때 나타나는 성질.
  2. 여러 개의 상으로 된 물질계 안에서 상들 사이에 이루어진 평형.  물질의 분리와 정제, 분자량 결정 따위의 기초가 된다.
  3. 전하를 띠는 원자 또는 원자단. 원자나 원자단은 전자를 하나 이상 다른 것에 주면 양전하를, 다른 것에서 받으면 음전하를 띠게 된다.
  4. 태양, 달, 화성, 수성, 목성, 금성, 토성을 통틀어 이르는 말.
  5. 한쪽에 변형이 일어나면 반드시 다른 쪽도 일어난다는 법칙.  ○○○○의 법칙
  6. 두 점 사이의 각도를 정밀하게 재는 광학 기계.  태양, 달, 별 따위를 수평선상의 각도를 재어 관측 지점의 위도·경도를 간단하게 구하는 데에 쓴다.
  7. 사물을 꼭 써야 할 곳에 씀.  또는 그 일이나 물건.
  8. 원칙에서 벗어나 달라짐.  또는 그런 법칙이나 규정.
  9. 질점계(質點系)에서 각 질점의 평균적 위치.  무게 중심과 일치한다.
  10. 사법권을 행사하는 국가 기관.
  11. 공간에서 전기 마당과 자기 마당이 주기적으로 변화하면서 전달되는 파동.  1864년에 맥스웰이 이론적으로 발견하였다.
  12. 어떤 파동 또는 물리적 작용을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옮겨 주는 매개물.  음파를 전달하는 공기, 탄성파를 전달하는 탄성체 따위가 있다.
  13. 집합 A와 B의 여집합을 A‘와 B‘라고 하고, 그 합집합 A∪B와 교집합 A∩B의 여집합을 (A∪B)‘와 (A∩B)‘라고 할 때, (A∪B)‘ =A‘∩B‘와 (A∩B)‘=A‘∪B‘.  ○ ○○○의 ○○
  14. 빛의 간섭, 회절, 편광, 분산 및 이들에 대한 물질의 광학적인 성질을 연구하는 학문.  빛을 파동의 관점에서 다루는 물리의 한 분야이다.
  15. 방사성 물질에서 나오는 방사선의 하나.  원자핵의 베타 붕괴에 의하여 빠른 속도로 나오는 전자선(電子線). 투과력과 이온화 작용의 세기는 알파선과 감마선의 중간이다.  음전기를 띠고 화학 작용, 사진 작용, 형광 작용 따위를 한다.
  16. 질량수가 2 또는 3인 수소의 동위 원소를 통틀어 이르는 말.  수소를 포함하고 있는 화학 반응과 생화학 반응을 조사하는 동위 원소 추적자로 널리 쓰며 수소 폭탄이나 원자로에도 이용한다.
  17. 원자의 상대적인 질량.  질량수 12의 탄소 원자 C를 기준으로 하고 이것과의 비율에 따라 각 원자의 질량을 나타낸다.
  18. 서로 운동하는 좌표계에 있어서 물리의 기본 법칙은 좌표계를 변환하더라도 바뀌지 않는다는 원리.
  19. 구리·은·니켈 또는 이들의 합금 따위로 만든, 동그랗게 생긴 모든 돈을 통틀어 이르는 말.
  20. 위상 공간의 두 모임의 점들 사이에 일대일 대응이 있고 그 대응이 어느 쪽으로 보나 연속이어서 똑같은 위상을 가지는 일.
  21. 한 해 동안의 최저 출석 일수를 정하여 놓고, 학과별로 종료하는 학교 교육 제도.
  22. 용질의 분자량을 측정하는 방법.  비휘발성 용질이 녹아 있는 용액의 끓는점은 용매보다 높으며, 용질의 종류와는 관계없이 용질의 몰 농도가 같으면 끓는점은 같다는 특성을 이용한다.
  23. ○○○○이끼 따위의 이끼 종류의 식물에서 짜낸 자줏빛 색소.  알칼리를 만나면 푸른색이 되고, 산을 만나면 붉은색이 되므로, 알칼리성인지 산성인지를 검사하는 지시약으로 쓴다.
  24. 사물의 생긴 모양이나 상태.
  25. 1903년 노벨물리학상을 수상한 프랑스 출신의 물리학자.  ○○○ 퀴리.
  26. 물체의 온도를 재는 계기.  기체 온도계와 액체 온도계, 정압(定壓) 기체 온도계, 저항 온도계, 열전기 온도계, 광고온계 따위가 있다.
  27. 기독교 역사상 최초의 순교자.
  28. 인도에 정착했던 영국인들이 인도의 전통적인 양념류를 혼합해 만든 향신료.
  29. 컴퓨터 과학의 한 갈래로, 어떤 문제를 컴퓨터로 풀 수 있는지, 또 얼마나 효율적으로 풀 수 있는지를 탐구함.
  30. NH4Cl, 밀도 1.53.  백색의 소금이며 등축정계 광물.
  31. 거울에 비친 물체의 상.
  32. 전자기 에너지의 펄스가 물질을 통과할 때, 주로 원자핵 부근에서 음전하를 가진 전자와 양전하를 가진 양전자가 생기는 현상.
  33. 남에게 알려지지 않은 나쁜 일.  또는 숨기고 있는 비행(非行)이나 악행(惡行).

응모방법

  1. ①②③④에 해당하는 글자를 순서대로 연결한다.
  2. 나타난 단어에 해당하는 값을 유효숫자 여섯 개까지 구한다.
  3. 값을 비밀댓글로 남긴다.  이 때 반드시 단위를 포함해야 한다.
  4. 그리고 나머지 칸들을 꽉 채운 이미지 파일을 만든다.
  5. 이미지 파일을 이메일에 첨부해서 보내거나 우편으로 보낸다.

정답을 맞추시는 분 중 추첨을 통해 50인치 대형 Full-HD LCD TV의 볼륨을 편하게 조절할 수 있는 리모컨(1명), 200만원 상당의 최신형 노트북에 꽂아도 문제없이 인식되는 128M USB 메모리(1명), 고급 명품 시계에 사용 가능한 수은 전지(5명), 프랑스산 고급 와인을 쉽게 열 수 있는 코르크따개(1명), 문화상품권 10,000원권 10매를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스크래치를 긁어낼 100원짜리 동전(5명), 09년식 신형 MTB 자전거에 달면 밤길도 두렵지 않은 LED조명(1명)을(를) 보내 드립니다. 끝.

'기록 #00: 나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사성어] 육적회귤(陸績懷橘)  (7) 2009.01.17
대륙의 체벌  (7) 2009.01.16
문자 착시  (5) 2009.01.15
추진력을 위한 행동  (4) 2008.12.26
최초의 크로스워드 퍼즐 탄생 90주년  (0) 2008.12.20
타짜인버스  (23) 2008.11.25
초콜릿 먹었뜸  (8) 2008.11.16
수능의 전사들  (11) 2008.11.10
세계 에너지 사업을 이끄는 서울메트로  (1) 2008.11.08
4분 33초  (9) 2008.11.06

퍼가지 말고, 링크로 공유하세요. 자세한 건 공지에.

퍼가지 마세요...
링크로 공유하세요 ㅠㅠ
부탁할게요 ^_<~*

test 3-1

test 3-2

test 3-3

test 4-1

test 4-2

test 4-3

모든 글 보기
공지
방명록
Share to...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밴드 공유

Follow & Contact

Facebook

Twitter

Mail

RSS 구독

2007-2016 © Jin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