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0 헬조센의 취업 시장

헬조센에서 태어난 죄(= 전생에 죄를 지은 것의 벌)로 당신은 취업시장이라는 거대한 벽과 마주하게 된다.

#0-1 흔한 경력직 모집

디시 주식갤, resurre, "헤븐조선의 취업시장...........jpg", (2015-09-20)

※ 노조에서 걸어놓은 거 라고 한다.

#0-2 흔한 아르바이트 모집

디시 주식갤, ㅇㅇ, "헬조센의 흔한 알바 광고 ㅋㅋㅋㅋㅋ", (2015-06-24)

시급이 1만원꼴인데 급여없음 ㅋㅋㅋㅋ

반응

이거 염전 노예 만드는 방법이랑 왠지 흡사 ㅋㅋ

와아~~~살기좋다~~와아~~헬복하다!!!!!

지옥불반도는 열정페이가 있는곳인데 .. 왜다들 과민반응?

그냥 탁구 좋아하는 사람 하라고 올린거잖아 ㅇㅇ 디씨엔 성격파탄자밖에 없나

탁구는 좋아해도 청소까지 좋아하진 않거든.

그게 열정페이임.. 좋아하는 거 시켜줄테니까 공짜로 일하라고

뭐가 문제인지 자체를 모르는 저런 사람 덕에 헬조센 유지가 가능

지옥은 헬조센에 비하면 천국이다 천국

#0-3 흔한 아르바이트 모집(2)

머니투데이, 이보라 기자, ""임대료 내고 일해라"…황당한 프리랜서 구인 광고", (2015.11.09)

여기는 한 술 더 떠 돈을 내고 아르바이트를 해야하는 곳이다.

#0-4 흔한 해외 인턴 알선

KBS, 공웅조 기자, "[단독] 교수가 해외 취업 장사…월급 20% 챙겨", (2015. 4. 8.)

부산의 한 사립대에서 5년째 외국어 계열 학과장을 맡고 있는 강 모 교수.

사흘째 학교에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강 교수는 지난 2013년 모 기업의 해외지사에 인턴으로 취업한 이 학교 재학생들에게 졸업할 때까지 월급의 20%를 요구한 사실이 드러나자 사직서를 낸 겁니다.

#1: 헬조센의 면접 문화

취업시장을 돌파하고 서류전형에 합격하면 연습은 끝난 것이다. 다음으로 본게임인 면접이 당신을 기다린다.

#1-1압박 면접 질문의 예

일반적으로 외동은 성격이 나쁘다. 그런데 자소서에 보면 외동인데 타인을 배려하는 성격이라고 썼는데, 거짓말이 아닌가.

콧대가 낮으면 관상학적으로 별로인데, 수술할 생각은 없나

혈액형이…? A형은 소심하지 않나?

지인 중 사회·경제적으로 성공한 인물의 이름을 대라

자네 언니는 왜 아직 결혼을 안 했나

학교는 왜 '그런 곳'을 갔나?

연합뉴스, ""외동아들은 성격 나쁜데…" 아직도 이런 '진상' 면접관, (2015/07/12)

(전략)...이런 현실에 구직자들은 '모욕스터디'까지 만들었다. '멘탈 갑(甲)'이 돼야겠다며 자발적으로 모욕적인 상황을 만들어 대처 방법을 연습하는 것이다...(후략)

반응

헬조센에서 압박면접을 하는 이유:

이새끼 내밑으로 들어와서 존나 갈구고 쪼인트까도 가만히 있을 호구새낀가 아닌가 간보려고

모욕스터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캬 이맛에 헬조선 삽니다~

그걸또 고분고분하게 따르려고 모욕스터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면접자리부터 저따위로 굴면 그자리에서 일어나야지 들어가 봐야 개씹헬일 게 빤하구만

모욕스터디래 시발 헬센징들은 불합리에도 잘 적응하는 종족이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생에 죄를 지었으니 벌을 받아야지 암ㅡ

압박면접하다 면접관 죽이는사람 한명 나오면 그만할듯 ㅋ

노예로 적합한지 않은지 테스트하는 거 보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중엔 싸대기도 한대씩 쳐볼거같다

사실상 사이버 모욕스터디인 디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 흔한 꿀알바 면접 후기

페이스북,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대신 전해드립니다, "몇일전 학교안에 '꿀알바 대탐험'이라는 포스터가 붙었습니다.", (2015-10-29)

몇일전 학교안에 '꿀알바 대탐험'이라는 포스터가 붙었습니다. 다들 보셨나요?

캠퍼스TV에서, 뉴질랜드 알바체험을 가는 프로그램을 제작한다며 학생들의 자소서를 받았고, 왕복항공료 전액 무료라는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어서 많은 학생들의 지원을 유도했습니다. 제 친구도 포스터를보고 자소서를 열심히 준비했고 1차까지 합격해서 오늘 면접을 보았습니다.

친구가 오랜시간 먼 해외를 가는것이 꿈이었지만 집안형편이 좋지못해 이루지못했기에 꼭 가고싶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화이팅을 외치며 나간 친구가 눈이 퉁퉁부어 돌아왔습니다.. 들어보니 면접자체가 엄청 황당하더라구요..

한학생은 엎드리게하고 양역할을시키며 한 학생이 양털을 깎는 시뮬레이션을 시킨다던가, 양 성대모사, 쌀포대 들고 뉴질랜드를 꼭 가고싶다고 외치면서 뛰어다니기, 강아지를 풀어놓고 누구에게 가는지 테스트, 지원자들끼리의 랩배틀 까지.....

모든게 황당했고 수치스러운것도있었지만 뉴질랜드로 가는게 친구에게는 정말 꿈이었고 진심이었기때문에 웃으면서 열심히 참여했다고합니다..

그런데 그 면접끝에 다 일어나라고하더니 지금까지 캠퍼스TV에서 준비한 몰카라면서 박수를 치라고했답니다.. 뉴질랜드는 처음부터 없었다고 합니다..ㅋㅋ 몰카였다고.. 그 말을 듣고 순간 그 친구가 벙쪄서 "뉴질랜드 진짜없는거에요? 진짜없어요..?" 만 반복하며 엄청 울다가 집에돌아왔습니다.. 면접관들은 다 연기자였고 몰카끝나고 기분이어떻냐는 인터뷰도 했답니다..기분이.. 어떻긴요...;;;

어떤 의도였는지는 알겠지만 이렇게 누군가에게는 꿈일수있는 일을 가지고 장난쳐도 되는건가요? 모든게 다 거짓말이라니.. 차라리 열심히 준비하지않았다면 속상하지도 않고, 차라리 떨어졌다면 이렇게 수치스러워하지도않았을것같습니다..

요즘 몰카극장이라는 프로그램을 만든다고 이게 유행이라고하지만 이런 몰카는 받아드리기어렵네요. 앞으로 이런 장난은 자제해주셨으면좋겠습니다.

프로그램도 중요하지만 이런 장난을 당하는 사람도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몰카를 기획한 PD가 사과문을 올리며 이 이야기가 사실임이 밝혀졌다. 촬영 의도는 "변화하는 시대상을 반영하고, 면접시 대처능력을 보고자"라고 한다. 이후 해당 PD랑 작가는 짤렸다고 전해진다.

반응

박수를 치래 시발 ㅋㅋㅋ

헬조선에서는 속은놈이 잘못이다 !! 사과했으니 다 된 것 아니냐 !!

사람 좇빠지게 굴리고 몰래카메라! 이러는거 인터넷 주작썰에만 있는줄 알았는데

몰카 짬밥 수십년간 먹어온 이경규 의문의 1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뉴질랜드->헬조센행 ㅋㅋㅋㅋㅋㅋ

이래서 총기자유화가 필요하다

와 진짜 지옥에 떨어져라 씨발새끼들

헬조센에서 갓갓랜드로 갈 생각에 들떠있었을텐데 너무하단

마지막 벙져서 울부짖는거 꼭 슬로우로 보여주면 좋겠다

캬...헬조선 클라스 아직 안죽었다 이기야

사람 대가리에서 나온 아이디어인가?

그래서 몰카 당하신 분들이 사과문같지도 않은 사과문 읽고 기분풀리시겠죠???

PD넘아 보고있으면 뉴질랜드 보내줘라 그러고도 니가 인간이냐

[헬조센으로 떨어진 게시글 입니다.]

#1-3 인사 담장자가 알려주는 면접 꿀팁

※ 같은 회사의 면접 조언이다.

면접시 외모의 중요성

일본에서 실험한 결과, 남자는 모델만 합격하고 여자는 일반인 1번 빼고 모델 합격.

#1-4 면접 결과에 의문을 품었을 경우

네이트판, 강대민, "부서 면접 탈락 이후 면접관과의 톡입니다.", (2013.03.29)

저런 사람 밑에서 일할 뻔 했는데 알아서 걸러줌 개꿀.

#2 헬조센의 인턴 문화

헬조센에는 적은 시급으로 필요할 때만 사람을 쓸 수 있는 좋은 제도가 있다. 그것을 인턴 제도라고 부른다.

#2-1 인턴의 정규직 전환율

MBC, PD수첩, "갑을병정... 그리고 인턴", (2014.12.23)

#2-2 위메프 甲질 사건

사건 개요

  1. 소셜 커머스 업체 위메프에서 인턴 11명 뽑음.
  2. 하루 14시간 정도 개처럼 일 시키다가 2주 뒤 수습기간 끝나자마자 칼같이 해고 ^^
  3. 방송타고 항의 받으니까, 이번엔 걍 11명 다 합격처리 ^^

#3 헬조센의 사내 문화

취업난을 뚫고 사회로 첫발을 내딛은 당신, 축하한다. 이제 헬조센 특유의 사내 문화에 적응하기만 하면 된다.

#3-1 헬조센식 복종 훈련

"어깨 손."

"야!"

최소 낼모레 서른인 인간들 데려다가 멍멍이식 복종 훈련을 시키는 장면이다.

#3-2 외국 기업이 헬조센화 되는데 걸리는 시간

머니투데이, 류지민 기자, "'5시 칼퇴' 독일 직장인, 한국 기업에 인수되자…", (2013.07.06)

(전략)...박진홍 한화큐셀 매니저는 "처음에는 인수 작업에 정신이 없던 한국 직원들만 야근을 했는데 어느 순간 독일 직원들이 한두 명씩 자발적으로 남더니 함께 일을 하기 시작했다"며 "지금은 한국인의 열정을 배우자는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형성돼 있다"고 말했다...(후략)

칼퇴 문화가 보편화된 독일. 독일의 기업을 헬조센 기업이 인수하고 얼마 뒤, 독일인들도 눈치를 보며 야근을 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2 년 뒤...

비즈니스포스트, 장윤경 기자, "한화의 태양광사업 핵심, 한화큐셀 독일공장 폐쇄", (2015.01.23)

(전략)...독일 탈하임공장 정리계획에 따라 현지공장의 생산직 인력 550명은 구조조정되고...(후략)

완벽하게 조센화에 성공하였다고 한다.

#3-3 헬조센을 경험한 외국인이 쓴 책

“한국의 대기업에서 보낸 10년은 기상천외한 경험이었다!”


하루 10~14시간 근무,

회사에 대한 맹목적인 헌신,

상부의 냉혹한 감시,

군사적이고 위계적인 서열문화.


외국인 CEO가 10년간 경험한 한국 대기업의 실상!


 


등등 끝없이 헬조센의 취업 문화에 대해 불평을 늘어놓을 수도 있지만, 이정도로 마무리 하고 다른 주제를 찾아보는 것이 생산적인 블로깅에 도움이 될 것 같다. 끝.

붙임 #1: 출처 및 참고

  1. 네이트판, 강대민, "부서 면접 탈락 이후 면접관과의 톡입니다.", (2013.03.29)
  2. 디시 주식갤, ㅇㅇ, "헬조센의 흔한 알바 광고 ㅋㅋㅋㅋㅋ", (2015-06-24)
  3. 디시 주식갤, ㅇㅇ, "회사 면접에서 외모가 얼마나 중요한지 실험을 해보았다.jpg", (2015-08-11)
  4. 디시 주식갤, 죽창을들어라, "헬조센의 압박면접.interview", (2015-07-12)
  5. 디시 주식갤, resurre, "헤븐조선의 취업시장...........jpg", (2015-09-20)
  6. 디시 고전게임갤, ㅁㅁ, "공포의 꿀알바", (2015-10-30)
  7. 디시 고전게임갤, 캐피탈G즘, "면접준비... 어리둥절...jpg", (2015-04-29)
  8. 머니투데이, 류지민 기자, "'5시 칼퇴' 독일 직장인, 한국 기업에 인수되자…", (2013.07.06)
  9. 머니투데이, 이보라 기자, ""임대료 내고 일해라"…황당한 프리랜서 구인 광고", (2015.11.09)
  10. 비즈니스포스트, 장윤경 기자, "한화의 태양광사업 핵심, 한화큐셀 독일공장 폐쇄", (2015.01.23)
  11. 연합뉴스, ""외동아들은 성격 나쁜데…" 아직도 이런 '진상' 면접관, (2015/07/12)
  12. 페이스북,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대신 전해드립니다, "몇일전 학교안에 '꿀알바 대탐험'이라는 포스터가 붙었습니다.", (2015-10-29)
  13. KBS, 공웅조 기자, "[단독] 교수가 해외 취업 장사…월급 20% 챙겨", (2015. 4. 8.)
  14. MBC, PD수첩, "갑을병정... 그리고 인턴", (2014.12.23)


퍼가지 말고, 링크로 공유하세요. 자세한 건 공지에.

  1. 한화큐셀 매각 배경은 야근비 감당 안되서 정리 한걸로 유명합니다

    익명885 2016.05.29 21:44 신고   link delete reply

퍼가지 마세요...
링크로 공유하세요 ㅠㅠ
부탁할게요 ^_<~*

test 3-1

test 3-2

test 3-3

test 4-1

test 4-2

test 4-3

모든 글 보기
공지
방명록
Share to...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밴드 공유

Follow & Contact

Facebook

Twitter

Mail

RSS 구독

2007-2016 © Jin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