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본격 [초사이트에서 도때도 없이 사용하는 용], 줄여서 [여시어] 사전 파워 게시!

서문

기본적으로 일베어와 오타쿠어를 잘 섞으면 여시어가 만들어진다.

  • 여시충들이 사용하는 단어들을 정리.
  • 여시 용어뿐만 아니라 그들의 심리까지 분석 정리. ...하려다 실패.
  • 여시어 사전은 만들었지만 낙태충은 아님.
  • 유흥업 용어 사전이 아님. 여시어 사전임.
  • 초성 해석 사전이 아님. 여시어 사전임.
  • 표의 가장 위 행을 누르면 내용이 정렬됨.
  • 완성된 문서가 아님.

갈변도

  • 0급(...)
  • 1급(이미 산화된 표현, 주식으로 치면 상장폐지)
  • 2급(조금 헐렁해진 표현)
  • 3급(아직 핑크빛인 표현)
  • 4급(이해를 돕기 위한 낱말 등)

목록

L 용어 해설

3

[아줌마식 말장난]

[페이스북 → 얼굴책], [브래드 피트 → 빵발], [ㅗ → 압정], [ㅇㅇ → 밥알], [네이버카페 → 찻집] 사실상 아재들 산악회 유머와 동급.

2

[언냐식 사과]

주민등록증과 맨얼굴을 공개하고 가입하여야 하는 비공개 게시판에 사과문을 올린 뒤, 피해자에게 왜 피드백을 하지 않느냐고 도리어 역정을 낸다.

3

[줄임]

짧은 단어마저 1음절으로 줄여버린다. 음절 수를 못 줄일 때는 초성으로만 표시한다.

2

~ㅁㅇ(=미안)

다른 초성에 붙어 "미안"이라는 의미를 갖는 접미사. 미안한 것이 너무 많은 그녀들이 거의 모든 낱말에 붙여서 사용. 예) [ㄴㄻㅇ=나리미안], [ㄴㅅㅁㅇ=눈새미안]. 미안 항목 참고

3

~맘

임신한 순간부터 모든 닉네임은 ~맘으로 변경.

3

~붕(붕),
~붕(팔)

인칭대명사나 대상에 붙어 나붕(붕) 너붕(붕) 혹은 야붕(이)처럼 쓰이고 별 뜻은 없다. 그냥 지들끼리 소속감을 느끼기 위해 쓰는 거. 붕붕이 항목 참고.

3

1(=하나)

여러 것들 중 어떤 것을 가리키는 말인 "하나"를 아라비아 숫자 1로 고집한다. 예를 들어, "하나도 없다"고 써야 할 곳에 "1도 없다"는 식으로 쓴다.

3

22222,
33333

어떤 발언에 대해 동의한다는 의미로 숫자가 붙은 댓글을 사용한다. "~한 1人"이라고 누가 의견을 표현하면, 댓글로 2人, 3人 이런식으로 동의하던 것에서 발전한 듯 싶다.

1

6.9 cm,

메갤에서 한국 남성을 지칭하는 낱말. "한국 남성 성기길이 평균 6.9 ㎝로 세계 최하위"라는 날조 자료에서 유래.

2

ㄱㄴㄹ(=고나리)(ㅁㅇ)

관리( 해서 미안)의 변형. 관리는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의 이미지를 좋게 만드려고 깽판치는 짓을 말함.

2

ㄱㅇㅈ(=궁예질)(ㅁㅇ)

마치 독심술이라도 쓰는것처럼 상대방 마음을 다 아는듯이 이야기하는걸 비꼬는 말.(혹은 그렇게 굴어서 미안하다는 말.)

2

ㄱㅈㅅ(=고자손)(ㅁㅇ)

손재주가 없음( 혹은 그래서 미안함)을 의미. 저퀄 자작짤을 올리며 쓰는 말.

2

건방진 회원

그곳에서는 "건방지다"는 이유로 제재가 된다. 그녀들은 주기적으로 건방진 회원 목록을 갱신하며 공개처형을 실시한다.

3

걸크러쉬(Girl Crush)

  1. 어떤 여성이 다른 여성에게 반하는 것.
  2. 언냐(1)들의 망상벽을 채워줄 언냐(2)가 나타난 경우 언나(1)들이 내뱉는 감탄사. 곧 언냐(2)의 발언이 개소리임이 밝혀지고 인실좆 당하는 경우다 대부분이다. 기생(충) 항목 참고.

3

고구마

"답답하다"라는 뜻. 아줌마식 말장난으로 "고구마 100만개!!!" 같은 표현이 있다. 반) 사이다

2

교주

연예인과 자신들을 종교의 교주-신도 관계에 비유.

2

구씹

"구라지 씹년아"의 준말.

2

기분 다운됐어

예비 신랑이 "집값의 20%를 네가 내면 어떨까?" 라고 묻자 예비 신부가 대답한 말. 예비 신랑은 "여자로 태어나고 싶어요!"라는 말을 남겼다.

1

기생(충)

낙태를 해도 죄책감을 가지지 않는 이유가 "태아는 산모에게 기생하므로 기생충과 동급이기 때문"이라고 주장. 모 커뮤니티에서 "오 임신 기생애기 나왔어??? 나 이학석사야!^^ ...(중략)... 임신은 기생이 맞습니다만? ...(후략)"이라는 의견을 펼치자 그것을 본 다른 회원들은 "존멋이얌♡♡♡", "배운 여시는 언제나 멋져...★", "이거 퍼가세요 오유님들 ^^/", "와 나도 덕분에 배움!", "여시멋지다ㅠㅠㅠㅠ" 등의 댓글을 달았다.

1

긴밤

1박하며 몸을 파는 것을 의미한다.

1

꽁(비)

업소에 출근은 했지만 일이 없어 돈을 못 벌었을 때( 업소에서 주는 급여)

1

꾸밈비

예비시어머니가 예비며느리에게 결혼 전 주는 명품 혹은 현금. 용어는 2000년대 중반부터 사용되었다. 그 어원이 화류계 여성의 치장 비용에서 나왔다는 설도 있지만 정설은 아니다.

3

꿀빠니즘

한국식 페미니즘을 이르는 말. 예) 남녀는 취업시장에서 평등해야 합니다! 근데 육체 노동은 여자는 못 해요!

2

ㄴㄹ(=나리)(ㅁㅇ)

관리( 해서 미안)의 변형. ㄱㄴㄹ(ㅁㅇ) 항목 참고.

2

ㄴㅅ(=눈새)(ㅁㅇ)

눈치없는 새끼(처럼 굴어서 미안)의 준말.

2

ㄴㅈㅂㅇ(=낮져밤이)

낮에는 져주고 밤에는 이긴다의 준말. 낮에는 시키는데로 고분고분 말잘듣는 남친, 밤에는 주도적으로 자신을 만족시켜주는 남친을 원하는 그녀들이 만들어 낸 낱말.

1

ㄴㅌ

낙태의 초성. 낙태충이라는 손가락질을 받자 운영진은 낙태 정보 공유를 금지한다. 그러자 은어를 만들어 사용하기 시작했다.

1

나가요

룸쌀롱에서 일하는 언냐들을 의미. 룸에서 부르면 "나가요ㅡ"하고 업무를 시작한다고 그렇게 부른다 함.

3

나도 남자지만

자기가 여자라고 고백하는 글을 쓸때 으레 사용되는 표현. 아마 이렇게 선수를 치면 보는 사람들이 속아 줄 거라고 생각하나 보다. 예) 나도 남자지만 가슴 큰 여자보다 작은 여자가 더 좋다.

2

나만불편해?

자격지심과 과대망상으로 고통받는 언냐들은 타인의 모든 행위가 자신들을 공격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그리고 의문문 말꼬리를 쓰는 것은 언냐들의 특성 [편가르기] 때문이다.

2

나만의 향과 맛,
맛도 모르면서...

"커피전문점에 아줌마 아저씨들 들어오면 뭔가 젊은 사람들을 위해 만든 공간에 은글슬쩍 끼어들어보려는 그런 느낌이 들어", "커피 맛도 모르면서..."라고 발언한 것이 다수의 공감을 받은 것에서 유래. 그 꼴을 참다못한 한 사람이 "오바아닌가??"라고 의사를 밝히자, "ㅇㅇ니개인적인생각임착한척쩌네"라고 집중공격함.

0

나영이한테 물어봐

"혹시 미성년자때 성경험 한사람"이라는 질문에 달린 답변.

2

낭낭하다

  1. 낙낙하다의 변형. 낙낙하다는 넉넉하다의 작은말 로, "크기, 수효, 부피 따위가 조금 크거나 남음이 있다."는 뜻.
  2. 재연맘이라는 아이디를 쓰는 배달의 민족 사용자가 중국집 후기로 "우리애기가 군만두만 몇개 먹을줄 알라요. 그래서 주문할때 군만두 서비스 나가는 거 있으면 몇개만 챙겨달라고 했는데 결국 온건 짜장면 2그릇 딸랑...", "애기도 같이 먹을 거니까 양좀 낭낭하게 달라고 했는데 ㅠㅠ 별차이 없네요?", "맘이 퐈악 상해부렀스 ㅠㅠ~~~" 라고 리뷰를 남긴 것이 유명세를 탔다. 그집에는 아마 군만두만 먹는 애기(1), 낭낭한 짜장면을 나눠먹는 애기(2) 이렇게 둘이 있나보다.

3

내가 아는 ~이(가) ~

"내 생각을 말하지만, 일이 잘못되었을 경우 내 잘못은 아닙니다"의 준말. 예) 내가 아는 동생이 법 공부 하는데, 쟤네들 다 고소 가능하데! (불가능)

2

냄저

남자의 변형. 모음 ㅏ보다 ㅐ와 ㅓ가 어감이 좋지 않다고 바꿔 부르면서 어린 꿀빠니스트들을 양성하기 위해 사용하고는 말.

1

노 앤써 → 답이없다

대만 원정 성매매 여성이 가지고 있던 쪽지에 쓰여있던 영어단어와 해석에서 유래. " 대만, ‘한국인 원정녀’ 성매매 적발 “관광 목적 출국해 성매매”…“나라 망신 그만 시켜”" 참고

2

ㄷㅈㄴ(ㅁㅇ)

답정너(라서 미안)의 초성. 답정너 항목 참고.

1

다찌(방)

일본인을 전문으로 상대하는 보도방. 보도 항목 참고.

3

단란주점

노래방 + 주점. 언냐가 술을 내오는 것 까진 합법, 옆에 앉아 술을 따라주는 순간 불법.

3

답정너

"답은 정해져 있고 넌 대답만 하면 돼"의 준말. 비슷한 말로는 넌씨눈이 있다.

3

대자연

생리.

3

도랏맨

미친 것 같다, 혹은 미친 듯이 웃기다. 사용 예) 여시어 사전이랰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존웃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랏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또 사주세요

더치페이 관련 TV프로그램에서 한 사원이 회식 후 "이사님 또 사주세요"라며 기묘한 포즈를 취한 것에서 유래.

1

마이킹

업소에서 받은 선불금. 업소에서 언냐들 고용 시 일정 금액을 일시불로 지급하고, 언냐들이 차후에 일을 해서 번 돈으로 값는 제도가 있다.

3

마음은 알겠는데

메갤남혐 인증글에 달린 댓글 "이거 지워주면 안돼??? 마음은 알겠는데 이런건 방해만 됨"에서 유래.

3

맘이 퐈악 상해부렀스

  1. 자신의 부당한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때 하는 말.
  2. 재연맘이라는 아이디를 쓰는 배달의 민족 사용자가 중국집 후기로 "우리애기가 군만두만 몇개 먹을줄 알라요. 그래서 주문할때 군만두 서비스 나가는 거 있으면 몇개만 챙겨달라고 했는데 결국 온건 짜장면 2그릇 딸랑...", "애기도 같이 먹을 거니까 양좀 낭낭하게 달라고 했는데 ㅠㅠ 별차이 없네요?", "맘이 퐈악 상해부렀스 ㅠㅠ~~~" 라고 리뷰를 남긴 것이 유명세를 탔다. 그집에는 아마 군만두만 먹는 애기(1), 낭낭한 짜장면을 나눠먹는 애기(2) 이렇게 둘이 있나보다.

3

머글

오타쿠가 아닌 사람을 의미. 영국 소설 해리포터에서 유래.

3

못 잃어

여성시대에서 다른 커뮤니티의 이미지를 나쁘게 만들기 위해 조작된 자료를 제작한 것이 들통나자, 오히려 화를 내며 "나는 지금 여성시대를 지키는게 대한민국 지키는 거라고 생각하고있어. 여시분열은 대한민국 분열이야", "진짜 정신 똑바로 차려야지 절대 여시 못 잃어 민주주의 못 잃어 나는 대한민국 못 잃어"라는 망언을 한 것에서 유래. 대상 뒤에 붙어 소중한 것을 의미하는 [~못잃]로 파생.

3

무슨 죄, 무슨 죄

언냐들에 대한 실체를 까발린 기사를 보고 한 언냐가 "저 기사 쓴 새끼 고소 가능하대. 법공부한 친한 동생도 여시하는데 죄 성립된대. 무슨 죄, 무슨 죄 해서...(중략)...시발 인실좆 고소ㄱㄱ"라고 글을 게시. 그것을 본 다른 커뮤니티에서 "니들 이제 큰일났다. 너네 모두 무슨죄 무슨죄임"이라고 조롱한 것에서 유래.

3

문제시 ~

저작권 초상권에 대한 사후관리 표현을 유머코드로 승화. 예) "문제시 공중제비", "문제시 내방으로 도망"

2

메갈리안

디씨의 메르스 갤러리를 여초에서 점령하고 남혐 전파의 본거지로 삼음. 이후 독립 사이트 메갈리안을 개설. 주로 남초에서 쓰는 용어들에서 성별만 바꾼 드립을 침. 간혹 인증을 하는 유저들도 있지만 안팎으로 치욕을 받고 조용히 사라지곤 한다.

2

미소지니

misogyny. 여성혐오라는 의미. 영화관 알바생 말하는 게 아니였다.

3

미안

여초사이트는 관리자 독제체제, 혹은 신분제로 운영된다. 때문에 자신보다 신분이 높은 자의 눈밖에 나지않기위해 수시로 사용되는 낱말.

1

미러링

언냐들이 말싸움에서 궁지에 몰렸을 때, 모든 잘못을 일베에 떠넘길 수 있도록 미리 손을 써둔 편리한 낱말. 예) "학생한테 자살하라고 여시가 그런건 일베 미러링 한거 거든욧?" (아님)

2

ㅂㅁㄱ(=병먹금)(ㅁㅇ)

"병신에게 먹이 금지(인데 상대해서 미안)"의 준말. 동물원에 쓰여있는 "동물에게 먹이를 주지 마세요"라는 팻말에서 유래했으며, 대화가 통하지 않는 상대에게 말을 시키지 말라는 의미로 사용. 혹은 반대로 본인들이 대화가 통하지 않는 상대일 때 정신승리하면서 사용.

2

ㅂㅌ

  1. 부털의 초성. 부털 항목 참고.
  2. 변태의 초성.

2

밥알(닉)

닉네임을 "ㅇㅇ"으로 사용한 유저를 가르킬 때 사용. 해연갤에 처음 입갤하면 가장 먼저 놀라는 사실이 바로 거의 모든 글들에 "ㅇㅇ"가 작성자 닉네임으로 되어있다는 것이다. 심지어 고정닉도 "ㅇㅇ"와 "ㅇㅇ"변형들이 다수를 차지한다.

1

보도(방)

유흥업소에서 연락하면, 대기하던 언냐들을 차로 실어 보내는 서비스(를 하는 업체)

2

부털

  1. 고자질을 의미하는 "부리 털기"의 준말. "건방진 회원"을 운영진에게 신고할 때 사용하는 용어. 예) 언냐들 이거 부털감이야??
  2. 신고받아 제지를 당함. 예) 어머 어떡해! 나 부털당했어! 글이 안 써져!!!!

3

붕붕이,
붕팔이

같은 커뮤니티의 다른 유저를 가르키는 말. 사용예) "붕붕이들아! 이제 ㄴㅌ정보 공유 금지래!". 디씨 해연갤꿀벌갤에서 유래했으며, 벌이 날아가는 의성어 붕붕에서 따왔다고 한다.

3

ㅃㅂㅋㅌ(=빼박캔트)

"빼도 박도 못한다"의 변형을 초성으로 표기한 것. 그녀들이 인민재판 후 마녀사냥을 시작하면서 사용하는 선언문. 예) "쟤 빼박캔트 일베충임ㅋㅋㅋㅋㅋㅋ캬캬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뺀찌

언냐들을 고를수 있는 업소나 서비스 이용시, 나타난 언냐가 마을에 들지 않아 언냐를 내보내는 것.

2

삐끼

업소에서 호객행위를 하는 종업원.

2

ㅅㅌ(=셀털)(ㅁㅇ)

셀프 털기(해서 미안) 혹은 신상 털기(해서 미안)의 준말. 자신의 사적인 신변잡기(를 얘기해서 미안해)를 의미.

3

사이다

"속 시원하다", "통쾌하다"라는 의미. 반) 고구마

3

설명좀ㅠㅠ

모르는 게 나왔는데, 대화에 끼고는 싶을 때 쓰는 말. 비슷한 말로 "이해좀 시켜 줄 사람?"등이 있다.

3

소중이

이것을 주제로 한 예술 작품 중엔 귀스타브 쿠르베의 1866년 유화 "세상의 기원(L'Origine du monde)" 이 유명하다.

2

소추소심

"작은 고추, 작음 마음 씀씀이"의 준말. 한국 남자는 고추가 작아서 밥사주는 것도 아까워하고, 집 사고 공동 명의 해주는 것도 아까워하고, 남의 자식이 자기 자식인 줄 알고 키우는 것도 아까워 한다고 한다.

2

수치스러워

누군가를 개새끼로 만들어버리기 위해 인민재판 시동을 걸머 하는 말.

2

시선강간

"남성들이 여성을 쳐다보는 것 자체가 폭력"이라고 주장하며 만든 용어. 언냐들에 따르면 그녀들이 헐벗고 다니는 이유는 남자들 보라고 그러는 것이 아니라 순수하게 자기만족 때문이라고 한다. 이와같은 이유로 야심차게 추진 된 "여성전용 해수욕장"은 방문객이 전년 대비 1/3로 곤두박칠쳐서 지역상권을 초토화시킨 뒤 폐장된 바 있다.

2

씹치

메갤에서 한국 남성들을 지칭할 때 쓰는 낱말. 씹 + 김치의 합성어. 왜 남성을 가리키는데 여성 성기를 뜻하는 씹을 앞에 붙이는지는 알 수 없다.

2

ㅇㄱㅊ(=얼굴책)

페이스북. 아줌마식 말장난 항목 참고.

2

ㅇㅈ

앙증맞은 의 초성이라고 한다. 이런 용어는 왜 만든거지?

3

아몰랑

  1. 자신이 잘못했지만 인정하고 싶지 않을 때, 정신승리를 하며 내뱉는 낱말.
  2. 남들 따라 아는척을 한 것 뿐인데, 누군가 그것에 대해 물어보았을 때 얼버무리면서 하는 말.

신조어: 아몰랑 참고.

2

압정

중지손가락을 펼치는 욕 → 凸 → ㅗ → 모양이 압정을 닮았다 하여 그렇게 부름. 아줌마식 말장난.

1

애국자 아니겠어요?

일본 원정 성매매 여성 인터뷰에서 "우리는 애국자예요. 애국자 아니겠어요? 외화 벌어 주는데"라고 발언한 것에서 유래.

1

애프터

after. 유흥업 종사 여성이 손님에게 몸까지 파는 때를 의미한다.

3

언냐

"언니야~ "의 준말. 남초 사이트의 "횽"이나 "게이야"와 비슷한 표현.

3

여시

  1. 다음 카페 [여성 시대]의 준말.

  2. 약 1.3원의 가치를 지닌 화폐 단위. 예) 만 여시 = 만 삼천 원. 다음 카페 여성시대의 이미지가 지속적으로 나빠지자 운영진들이 "우리는 기부도 하는 건전한 사이트다"라고 하소연을 했으나, 1인당 모금액이 1.3원에 불과하여 오히려 조롱을 당한 것에서 유래. 여시(1) 항목 참고.

2

여자라서 죽었다,
운이 좋아서 살았다

강남역에서 깨시민 코스프레를 하고싶은 언냐들이 오래간만에 집밖에 나오면서 외친 구호. 한 언냐가 밤에 귀가 중 괴한의 습격을 당하고 "너도 운이 좋아서 살아남은 거야"라는 쪽지를 받았다는 제보를 했지만, 금세 뇌내망상으로 안한 주작임이 들통난 사례가 있다.

2

여혐 용어에요

"멍청이를 놀리는 낱말을 쓰셨군요. 안타깝게도 그 멍청이의 성별은 여자였습니다!"의 준말. 예) "아몰랑? 그거 여혐 용어인데 어떤 의미로 사용하신거죠?(발암 유발)"

3

예랑(이)

예비신랑의 준말. [줄임] 항목 참고

1

오봉(순)

다방에서 일하는 여성 종업원.

1

오빠... 이건 기적이야...

[친자확률 (%) : 0.0046%]

"0.0046%의 확률을 뚫고 오빠 애가 태어났어ㅜㅠ"

1

오피(스텔)

  1. office hotel. 간단한 주거 시설을 갖춘 사무실. 사무실과 주거의 기능을 겸한다. ‘겸용 사무실’, ‘주거 겸용 사무실’로 순화.
  2. 오피스텔을 근거지로 삼는 성매매 업소.

1

오피녀

오피스텔에서 행해지는 성매매를 업으로 삼는 여성. 여초 커뮤니티에 "거의 1억 모았네요. 업종은 오피에요."라고 글을 올린 여성을 국세청에서 탈세 혐의로 조사했다는 일화가 유명하다.(생계형 성매매 여성이라고 처벌하지 않기로 했다고 한다.) 오피스텔 항목 참고.

1

와꾸

외모. 틀을 뜻하는 일본어 わく에서 온 말인 듯.

2

ㅈㅁㅁㅇ(=질문미안)

닥눈삼하지 않고 질문해서 미안의 준말.

2

ㅈㅈ(=징징)(ㅁㅇ)

징징거리면서 자기 이야기만 하는 사람(처럼 굴어서 미안)의 준말.

2

잣잣, 잤잤

"잤네 잤어"의 준말. 섹스.

0

재기

자살을 종용하는 말. 한강에 투신해 생을 마감한 남성운동가 고 성재기 씨에서 따옴.

3

제발 지우지 말아주세요

  1. 무고한 시민들을 성범죄자로 몰아가던 감성팔이 음모론 기사(일명 세모자 사건)를 편들며 남긴 댓글. 이후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에서 재산을 노린 무속인에게 조종당한 것이라는 사실이 드러나자, 지체없는 댓글 삭제 후 입씻음.

  2. 위 글삭튀를 보고 "지우지 말아주세요 엄마... 나 아직 태어나지도 못했어요..."라며 조롱.

3

존웃

몹시 우습다.

3

존잘

몹시 잘생겼다.

3

졸~, 존~

존나의 준말. 존좋, 졸귀, 존맛 등으로 활용. 이렇게 2음절의 단어마저 1음절으로 줄여버리는 것이 여자 일베어의 특징이다. 만약 1음절인 낱말이 있다면 음소 단위로 쪼갠다.

3

졸귀

몹시 귀엽다.

3

졸맛

몹시 맛있다.

1

지각비

잣잣을 직업으로 삼는 여성은 대부분 그 천성이 게으르므로, 업소에서는 정시출근 개념이 없는 그녀들이 늦은 만큼 돈을 뜯어낸다.

2

진동서방

전동딜도 말하는 거라고 한다. 솔직히 처음 듣고 개빵터졌다.

1

쩜오

티씨의 15%를 떼어가는 업소에서 일하는 언냐들. 티씨, 텐프로 항목 참고.

1

찌찌파티

출발드림팀 관련 기사에 "보기에 민망하다. 가슴 밖에 안보임..."이라는 댓글을 남긴 유저가, 모 남성 그룹의 복근 노출 기사에는 "재보미 오빠가 그토록 원하던 우영노출!!! 재봄오빠 찌찌파티!!!"라고 댓글을 남긴 것이 발견되어 그 이중성을 놀림받은 것에서 유래.

3

찌통

찌찌(가슴) 통증의 준말.

3

찻집

네이버카페와 다음카페를 의미. 네이버카페등에서 가져온 자료를 보면서 찻내난다고 놀리는 디씨 여초에서 유래.

3

ㅋㅋㅋㅋㅋ

웃음을 남발한다. 심지어 "입꼬리가 미동도 안 했는데 리플에는 ㅋㅋㅋㅋㅋ를 마구 쓴다"라는 내용의 글이 공감글이다. 웃음 날발의 예) [남초 = 맞음ㅋ 개공감ㅋㅋ], [여초 = 아 언냨ㅋㅋㅋㅋㅋㅋㅋㅋ 지젼 현웃터졌다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 방에 씨씨티비 설치했냐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ㅌㄱ(=탈갤)(ㅁㅇ)

다른 갤러리의 화제거리에 대한 얘기(를 해서 미안)

1

텐프로

종업원이 번 돈의 10%를 유흥업소에서 떼어가는 곳 또는 그곳에서 일하는 아가씨.

3

통통하다

뚱뚱하고 양심이 없다.

1

티씨(T/C)

Table Charge의 준말. 유흥업소에서 손님 접대하고 받는 돈.

2

ㅍㄱㅍㄹㅅㅅ(=핑거프린세스)

검색해서 찾아볼 생각은 안 하고, 게시판에 알려달라고 한 줄 찍 올리는 사람을 가리켜 손가락이 공주님이라고 칭함.

2

ㅍㅂ(=페북)

페이스북을 줄여서 페북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조차 귀찮았던 모양인지 아예 초성인 ㅍㅂ으로 표기.

1

피아노

손님이 언냐들의 몸 이곳저곳을 주무르는 것을 피아노 연주에 비유.

3

한남(충)

한국 남성을 낮추어 (, 벌레에 비유해) 부르는 낱말. 예) "한남충은 삼초한이 답이다 이기야."

3

현웃

현실 웃음의 준말. 그녀들은 입꼬리가 1 mm 도 움직이지 않은 상태에서 "ㅋㅋㅋㅋㅋ"를 남발하기 때문에, 정말 재미있는 글을 발견했때는 현웃이라는 표현을 쓴다.

1

호빠

호스트 바의 준말.

1

호스트 바

언냐들이 손님이고 남자가 종업원인 유흥업소. 주 고객이 나가요 언냐들이기 때문에, 호스트 바가 문을 여는 시간은 룸쌀롱 업소가 영업을 끝내는 시간이라고...

2

후보에서 탈락ㅠㅠ

"임시완 키가 진짜 170 미만이야??"라는 글에서 "아 진짜 얼굴은 완벽한데 ㅠㅠㅠ 프로필엔 173이라 되있는데 실물로 보면 170 이하라던데 진짜임?ㅠㅠㅠ 아 왕실망이다;; 내가 키가 152라서 남친은 180이상을 원하거든.. 안 그러면 울 애기들한테 못된 유전자 물려 줄까봐 ㅠㅠㅠㅠ 임시완 미안하지만 내 남편감 후보에서 탈락ㅠㅠㅠㅠㅠ눙물ㅠㅠㅠㅠ"라고 쓴 것에서 유래.

3

ㅠㅠㅠㅠㅠ

울음을 남발한다. ㅋㅋㅋㅋㅋ 항목 참고.

끝.

붙임 #1: 출처 및 참고

  1. 다음카페, " 소울드레서"
  2. 다음카페, " 여성시대"
  3. 다음카페, " 쭉빵카페"
  4. 디시인사이드, " 해외연예 갤러리"
  5. 메갈리아

붙임 #2: 더 보기

  1. 일베 용어 정리

  2. 오유 사건 정리

  3. 오타쿠 용어 정리


신고

'기록 #03: 조사, 탐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갤 빌런: 빅새드테일맨  (0) 2016.09.24
신조어: 야카오톡  (0) 2016.06.23
시럽계 용어 사전  (0) 2015.08.09
여초 용어 정리  (28) 2015.05.01
신조어: 아몰랑  (61) 2015.04.29
오타쿠 용어 정리  (7) 2015.04.22
오유 사건 정리  (89) 2014.03.01
일베 용어 정리  (176) 2014.01.09
국립국어원이 권장하는 트위터 순화어  (1) 2013.04.22
신조어: -팍  (6) 2013.03.25
민국 엄마 사건  (13) 2013.02.11

퍼가지 말고, 링크로 공유하세요. 자세한 건 공지에.

  1. 이전 댓글 더보기
  2. 통통하다ㅋㄱ ㅇㄱㄹㅇ
    지입으로 통통하다는 애는 전부 뚱뚱하고 양심없음

    익명690 2015.05.10 19:31 신고   link delete reply
  3. 찌찌파티 찾아봤는데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앵? 2015.05.12 17:50 신고   link delete reply
  4. 병신새끼들 내말은 니말이야 니 ㅋㅋ 재밌냐 ? 실은 나도 재밌지만..ㅇ

    익명952 2015.06.13 02:59 신고   link delete reply
  5. 아재... 용어정리 재미들렸수?

    익명 2015.06.13 14:28 신고   link delete reply
  6. 놀고있네.. 상장폐지?? 상장의 정확한 뜻이나 알런지 ㅉ

    익명330 2015.06.19 09:24 신고   link delete reply
    • 아무래도 상장폐지이신분 본인이라 잘 알고계신가보네요 ^오^

      link delete 2015.06.19 19:56 신고 익명690
  7. 111111 222222 33333 이거도 있지 않음?

    익명980 2015.06.22 00:14 신고   link delete reply
  8. 존나 정리 잘해놨다..
    이거 보면서 여시년들 거른다 개꿀ㅋ

    ㅇㅇ 2015.08.02 15:34 신고   link delete reply
  9. ㅌㄱㅁㅇ이 무슨뜻인지 아는사람?

    ㅇㅇ 2015.08.03 10:50 신고   link delete reply
    • 탈갤미안 = 다른 갤러리의 화제거리에 대해 얘기를 해서 미안하다는 뜻이래요.

      link delete 2015.08.03 14:43 신고 Favicon of http://jinh.tistory.com JinH
  10. 존나 무섭다

    익명450 2015.08.24 02:08 신고   link delete reply
  11. 파파?

    ㅋㅍㄴ 2015.08.30 16:27 신고   link delete reply
  12. ㅈㅍㅅ가 뭔지 좀

    익명565 2015.09.07 16:21 신고   link delete reply
    • 주파수 = 전기가 통하듯 짜릿하게 설렌다는 뜻. 왜 저딴식으로 자음만 쓰는지는 알 수 없었습니다...

      link delete 2015.09.26 11:47 신고 Favicon of http://jinh.tistory.com JinH
  13. 금손 이딴것도 있음

    익명458 2015.09.07 16:21 신고   link delete reply
  14. 일베하는 여혐이네ㅋㅋ굿

    익명348 2015.09.27 21:03 신고   link delete reply
  15. 일베아빠랑 디시엄마 사이에서 씹존못 예비창녀 사생아 메갈리아가 탄생했어요~

    익명32 2015.09.28 14:09 신고   link delete reply
  16. ㅋㅋㅋㅋㅋ되게 웃기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익명968 2016.08.25 23:36 신고   link delete reply
  17. 진짜 여초사이트의 암호화는 여성 행동심리를 알아보는데 굉장히 유용함

    ㄹㅇㄴㄹㅇㄴ 2016.10.05 02:21 신고   link delete reply
  18. 여시4등급아이디있으신가요 쩌네요, 목록엔 없는데 고구마라는말도있습니다
    사이다가 시원함이면 고구마는 답답함
    ex ) 아이유 1위...고구마 한 박스 먹은 것 같아요.

    ㅇㅇ 2017.01.23 18:11 신고   link delete reply
  19. ㅋㅋㅋㅋ 갈변도ㅋㅋㅋㅋㅋ

    ㅇㅇ 2017.04.25 00:47 신고   link delete reply
  20. 나노자지의 정확한 뜻이 뭔가요?

    익명357 2017.05.08 15:54 신고   link delete reply
    • 나노는 10^-9 을 나타내는 단위입니다.
      그러므로 나노자지의 표면적 의미는 남성의 성기가 아주 작다는 뜻이겠죠.

      link delete 2017.05.08 22:23 신고 Favicon of http://jinh.tistory.com JinH
  21. 헉ㄱ..나노자지가 아나뽕이 나노라서 풀발해도 6.9라서 나노자지거리는줄알앗어여..

    익명394 2017.05.10 23:45 신고   link delete reply

퍼가지 마세요...
링크로 공유하세요 ㅠㅠ
부탁할게요 ^_<~*

test 3-1

test 3-2

test 3-3

test 4-1

test 4-2

test 4-3

모든 글 보기
공지
방명록
Share to...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밴드 공유

Follow & Contact

Facebook

Twitter

Mail

RSS 구독

2007-2016 © JinH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