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일단 강기정 의원이 누구인지 알아보기 위해 그가 일으킨 주옥같은 명 사건들을 복습하는 시간을 가져 보자.



#1: 히스기정 사건

2008년 12월 18일, 법안 처리를 위해 개회 선언을 하려던 여당 의원의 입을 틀어막고 사이코패스 패기 발산. 이후 "강조커", "히스기정"이라는 별명이 생김.



#2: 랩 배틀 사건

2008년 12월 19일, 히스기정 사건 다음 날. 민주당이 점거한 회의장에 한나라당 의원이 진입 시도하자 랩 배틀 벌임.



#3: 난투극 + 화풀이 사건

  1. 2010년 12월 8일, 어김없이 연말 예산안 처리 시즌.
  2. 강기정 의원이 김성회 의원 때림.
  3. 근데 김 의원은 군장교 출신에 비밀경호원 경력까지 있던 실력파(?)였음.
  4. 열받은 김 의원이 쫓아가서 한 방 먹이자 강 의원 그대로 꼬꾸라짐 ㅋㅋ.
  5. 분을 참지 못한 강 의원은 애꽂은 국회 경위를 폭행하며 화풀이함(옆에서 깨알같이 폭행 거드는 "매드 아이" 박지원 의원.)
  6. 강 의원은 김 의원과 경위에게 고소 당함.


그리고... 

오늘: 금강불괴 사건

  1. 대통령 시정연설 끝난 뒤, 강 의원 일동은 시위 진행하려고 함.
  2. 근데 차를 안 빼줘서 자리가 안 남.
  3. 대통령 경호원 차 발로 차면서 차빼라고 함 ㅋㅋ 뭐하는 짓?
  4. 경호원이 뒤에서 제압 시도.
  5. 근데 당한 강 의원은 멀쩡하고 오히려 경호원이 피 질질 흘림!



이윤석 기자 / 중앙일보 JTBC ‏@aimhighlee

민주당 강기정 의원은 "대통령도 갔으니 버스를 빼라고 하면서 버스 문을 발로 툭 찼더니 갑자기 안에 있던 사람(청와대 경호실)이 나와 뒷목을 잡아당겼다"고 주장했습니다. 요원을 때린 적은 없다고 합니다. pic.twitter.com/KckQ3qY7rt

겨울이라 입술 건조해져서 터진거라고 합니다. 글 내려 주세요.

탁하고 차니 억하고 피흘렸다

아 저경호원은 케첩을발랐답니다

강기정 의원 반탄강기 수련자라네요 글 내려주세요

호신강기 잼ㅋㅋ

가시 데미지 아이템 착용 잼 ㅋㅋㅋㅋㅋ


3년 전 김성회 의원의 궁극기에 당한 강 의원. 그 이후 절치부심, 와신상담하며 남몰래 내공을 길러온 것은 아니였을까?

뜬금포 서프라이즈 행 마무리^^


끝.


붙임 #1: 출처 및 참고

  1. 서울 신문, 구혜영·홍성규기자, "[여야, 예산안 난투극 처리 이럴려고…] 주먹질 맞고소…김성회·강기정 의원 각각 진단서 제시", (2010-12-10)
  2. 트위터, 이윤석 기자 / 중앙일보 JTBC, "‏@aimhighlee"
  3. SBS 8뉴스, "쟁점법안 극한 대치…국회 기능 사실상 '마비'", (2008-12-18)
  4. SBS뉴스, "[영상] 대통령 시정연설 후 민주당 의원-靑 경호 직원 '몸싸움'", (2013-11-18)
  5. MBC뉴스, "여야, 쟁점 법안 두고 국회 곳곳서 '충돌'", (2008-12-19)


신고

퍼가지 말고, 링크로 공유하세요. 자세한 건 공지에.

  1. ㅎㄷㄷ 쏜즈오라 잼

    센타 2013.11.19 23:45 신고   link delete reply
  2. 개쓰렉

    쟤가사람을! 2014.07.01 23:41 신고   link delete reply

퍼가지 마세요...
링크로 공유하세요 ㅠㅠ
부탁할게요 ^_<~*

test 3-1

test 3-2

test 3-3

test 4-1

test 4-2

test 4-3

모든 글 보기
공지
방명록
Share to...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밴드 공유

Follow & Contact

Facebook

Twitter

Mail

RSS 구독

2007-2016 © Jin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