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본격 루리웹 종자 전문가 앞에서 전문가 행세 하다 좆발린 사건

사건 경위

  1. 루리웹 만화 지망생 게시판에 닉네임 [우우우웩]을 쓰는 유저가 강좌를 올리기 시작.
  2. 만지소 관리자 닉네임 [siflu]는 우우우웩이 만화를 도용했다고 주장하며 비방함.
  3. 상처입은 우우우웩은 자기 그림 맞다며 인증글을 올리며 쓸쓸히 퇴장.
  4. 우우우웩은 신암행어사와 아일랜드 등으로 유면한 만화가 양경일 씨.
  5. siflu는 사과글을 올리고 쓸쓸히 퇴장.

우우우웩의 만화 그리기 강좌

루리웹 만화 지망생 게시판(이하 게시판)에 초보자를 위한 강좌를 올리기 시작한 우우우웩.

우우우웩은 "자신이 현역 만화가이며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게 해야 잘 그리냐는 질문을 많이 받았다."라며 직접 그린 그림을 첨부하며 예의바른 말투로 강좌를 진행하기 시작. 우우우웩이 남긴 글 모음


관리자 siflu의 만행

누가 뭘 잘하는 걸 보면 누구든 의심이 들기 마련. 글마다 잘하네 못하네 종종 논쟁이 일어나는 가운데, 게시판 관리자린 siflu가 나서서 의문을 제기... 를 넘어서 게시판 관리자가 앞장서서 악플을 달기 시작.


크게 낙심한 우우우웩은 게시판을 떠나려 마음먹고 다음 글을 남김.


ㅠㅠ 무리끼쳐드려서 지송해요


정말 들으면 도움될까 하고 썼어요
익명으로 글을 썼지만.. 사실 그림보여줘서 익명도 아니긴하지만요 ..ㅠㅠ
글구 도용아니어요.. 뎃생 스캔한거 걍 잘라서 올린거니까. 인터넷엔 있을수가 없어요  ...ㅠㅠ

속상하긴하네요..
그래도 글은 안지울게요..
조금 쓴거지만 도움될분 있을거 같아서요  ㅠㅠ

그림이란게 답은없지만.. 걍 글을 한번써본거여요..
제가 가지고 있는개인적인 생각이 혹시 도움될거같아서요  ...ㅠㅠ

수고하시고 .. 좋은작가들 되세요  ^^;;;;;;;이제 글은 안쓸게요^^
계속 구경은하겠습니다^^

글고 올연말부터 다시 연재시작하니  혹시 알아분은  분은  책한권 사주세요^^

만기소 분들 홧팅!!!!!!!!!

떠나는 뒷통수에 대고 악플로 배웅하는 관리자의 패기.  이건 뭐 칼만 안 들었지 사람 가슴을 키보드로 찢어발김^^


우우우웩의 인증

^^ 오해를 풀고싶어서요 ㅋ

여기분들은 아직 데뷔를 못한분이 많으시고  열심히 노력하는분들이 많아서
저의 생각을 보여드리면    혹시나 도움돼는 분들 있을까하고 
써본거여요^^  울 문하생분들에게는 맨날하는 야그라서..

정식으로 인사드릴게요^^
전 양경일이라고 하는 만화작가여요
만화한지 20여년돼가는 늙어가는 사람이어요

제가 인터넷으로 글쓰는게 익숙치 않아서
이런 결례를 범하게됏네요 ...
걍 후배분들에게  직접 갈켜드리진 못하지만
개념이라도 좀더 갈켜드리면 도움이됄거 같아서 써봣어요^^


^^ 무리를 일으키려고 한건 아니니 오해말아주셔요^^

노인으로 변하는 과정그린건  워낙에 짧은시간에   그린거라..이해만 시키려구  ㅋ
요건 제가 하는 원고여요^^  1월부터 시작이니  관심있게봐주셔요^^
루리웹은 초기때부터 오던곳이여요.. 그래서 항상봣었어요^^

이렇게 인증하는건   그래도 내글을 좋아해주는 분이 계셨던거 같아서  ^^;;;
실망시켜드리기 싫어서여요..

그럼 만기소 여러분 열심히 해주셔요...^^  홧팅!!! 


그는 프로 만화가인 자기한테 그림지적하던 siflu를 보며 어떤 생각이 들었을까?ㅋㅋㅋ 암튼 화내지 않고 끝까지 침착하게 대처하며 대인배적 모습까지 보여줌.

양경일 씨는 200만 신화의 베스트셀러이자 영화화된 신암행어사 외 여러 작품을 그린 만화가.

그동안 suflu가 우우우웩의 글에 남긴 댓글

-선조차도 제대로 못긋는 사람이 무슨

-글은 자주 안적지만 게시판은 계속 지켜보고 있습니다 왠 선도 제대로 못긋는 허접한 사람이 어디서 주워듣고 혼자 망상 펼친 허접한 개똥철학으로 그림 도용해가며 프로인척 하려고 하는데 엮이지 마세요 프로는 이런 허접한 조언 안합니다

-님 딴엔 이런 허접한 글을 적으면 프로처럼 보일거라 생각했나본데 프로는 이딴 똥쓰레기 같은 글 안적습니다 첫 글부터 같잖아요 프로에 대한 동경심이 있으신가본데 님이 머릿속으로 상상하는 것과 현실과는 다릅니다 망상에 젖어서 글을 적는 순간엔 무지개 위를 거니는 기분이셨겠죠

-자꾸 허접하게 프로인척 하지 마세요 [!!!!]

-오해고 자시고도 없고요 저 사람이 올린 지가 손으로 그렸다는 그림만 봐도 선이 개발새발인데 취미로라도 낙서를 꾸준히 해왔다면 선을 저따구로는 그리고 싶어도 못그려요 취미로조차도 그림을 안그린다는 의미예요 나름 책보고 모작한거 같긴 하던데 제가 보기엔 그림을 만만하게 보고 책 조금 따라하면 될줄 알았는데 그게 만만치 않으니 이런식으로 뻘짓 하는거 같네요

-그리고 선이 엉망인 그림을 그냥 올렸다는건 그 그림이 선이 엉망이라보는 이로 하여금 실소를 품게 만들 수준의 그림이라는걸 판단할 만큼의 눈도 없다는 의미겠죠 하는 말도 정말 프로라면 저딴 뻘글을 조언이랍시고 떠들지 않습니다 저는 세컨 아이디까지 동원해서 분위기 조성하려고 힘쓴 것으로 판단하고 있어요

-글과 첫 그림을 보고 무리를 못느끼셨다는게 개인적으론 이상하네요 선을 못다루고 선을 어떻게 그어야 할지조차 몰라서 긴 선을 짧게 나눠 그었다가 옅은 선으로 여러 차례 그었다가 하는등 선조차도 어찌할바를 몰라 갈팡질팡하는데다가 머리카락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몰라 묘사를 대충 하는등 이런건 갓 모작으로 그림 시작한 초중딩들 그림에서 보이는 것들 아닌가요 어떻게 그려야 할지는 아는데(보고 그리는게 있으니까) 어떻게 그려야 할지를 몰라서 헤매는 그림 기법서는 선도 제대로 못다루는 사람한테 마시고 작가 본인한테 부탁하시는게 더 좋을듯 싶습니다(글 열어놓고 무의식적으로 마우스를 클릭했는데 댓글 삭제 버튼을 클릭해버려서 댓글 삭제되는 바람에 다시 올립니다 16:00시쯤 쓰여졌던 댓글임)

-이런 놈이 지가 프로라며 설교 늘어놓네요 그림의 가장 첫단계인 선도 제대로 다룰줄 모르는 놈이...선도 제대로 못다룬다는건 낙서조차 즐기지 않는다는 의미임 볍신일세 두번째 올린 양경일 그림은 아예 도용일수밖에 없는게 처음 올린 나름 지가 그렸다는 허세 쩌는 모작이 선부터가 레알 볍신이예요 얘가 그림 좀 그렸나 아닌가는 선만 봐도 알거든요 마찬가지로 진짜 고수도 선만 봐도 드러나요


인증 이후

siflu는 리플을 달아 해명

게시판에서 노골적으로 반감을 드러내는 사람은 그나마 적었지만
뒤쪽에서는 말이 많았습니다 게시판내에 소위 '입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지금까지 많았고 게시판 사람들이 그런 부류에 대해 반감을 많이 가지고 있었으니까요
근데 님이 올려주신 노화에 대한 그림은 일부러 못그릴려고 한게 아니라면
프로가 그릴 그림은 아니었다고 밖에는 볼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 이건 작가 본인이 의도적으로
허접한 그림을 올려서 사람들을 낚으려는게 아니라면 있을수가 없는 일이다"라고 판단했고
게시판에서 혼란스러워하고 반감을 가지는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에
더 방치되지 않도록 내쫓으려고 했습니다

다음에 통합되면서 루리웹 유저관리자의 권한이 축소되는 바람에
이전 루리웹과 같은 경고 개념이 없어졌거든요

아무튼 경솔하게 행동한 부분에 대해서는 사과드리고
쪽지를 보내는게 좀 더 현명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주 해괴한 변명을 늘어놓는데,

먼저 "입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은 사람 취급 안 하고 막 비방해도 된다는 듯한 말투.

그와중에 "일부러 못그릴려고 한게 아니라면 프로가 그릴 그림은 아니었다고 밖에는 볼수가 없었습니다"라고 말하면서 자기 눈에 못그렸다며 악플을 정당화하려함,

"방치되지 않도록 내쫓으려고"라며 자기들 눈밖에 난 사용자를 내쫓는 방법으로 관리자 주도하에 단체로 악플다는 방법이 잘못되었다고 생각 안 하고 있음.

공지에 사과글도 올림

역시 웃기지도 않는 변명을 늘어놓고 있다.

"이 일은 제 책임으로 인해 생긴 일입니다."에서 마치 다른 사람의 잘못을 자신이 떠안겠다는 틋한 태도.

"더 좋은 대처가 있었음에도"라는 부분에서는 여러개의 악플로 사람을 떠나게 만든 것이 잘못되었다고 생각치 않는 것. 

그리고 본인이 관리자 완장차고 주도해놓고 "다른 분들께서도"라면서 같이 양경일 씨 기분 풀어주라고 말함.

그와중에, 다른 게시판 가서는 "진짜 양경일이었네요. 나 젖댓어욤 'ㅅ'/"이라고 말하고 다니는 옹졸한 모습을 들켜 더욱 욕을 먹고 있음.

이런 siflu의 글에 양경일 씨는 "글고 관리자님은 당연한거여요... 몰랐던제가 예의가 없던거였죠^^"라고 말함. 사태가 진정되지 않자 siflu를 살려주기 위해 "시플루님 좋은분이어요 .. 에구이걸어쩌지 ㅠㅠ"라는 글까지 남김.


siflu의 놀라운 과거

과거 루리웹을 떠들썩하게 만든 [창작만화 게시판 관리자 사건]

루리웹 창작만화 게시판 관리자가 게임한다고 게시판 방치해 놓다가 돌연 나타나서는 실력 부족한 사람들의 작품을 전부 이동시켜 버린 사건이었음.

잘 정리된 블로그를 링크 함.

드디어 터진 루리웹 만게

그 사건에서 siflu는 부패한 관리자에 맞서 일침을 가하는 매우 반항적이면서도 개념찬 모습을 보였다. siflu가 만화 지망생 게시판의 관리를  맡게된 것은 이후의 일이다.

그리고 관리자분들도 뭔가 굉장히 착각하시는게 있는거 같은데
게시판에 자신의 비젼을 주입시키는게 훌륭한 관리가 아닙니다.
관리자는 선생님도 아니고 지도자도 아닙니다.
근데 마리오님같은 분들은 관리자를 지도자로 착각해서 관리도 안하면서
지도자 위엄 느껴볼려고 뭐 그러시는거 같은데.

관리자는 지도자가 아니라 말 그대로 일이 잘 돌아가도록 뒤치닥거리 하는 사람입니다.
세상 어디에서 관리인이 사람들 지도하고 나댑니까.
쓰레기 청소하고 시설물 보수하고 그딴 일이나 하고 있지.

근데 메테오님이나 마리오님이나 관리자랑 지도자를 혼동하시는거 같네요. 

위가 당시의 리플이다. 이랬던 그가 2년도 되지 않아 초심을 잃고 돌변해서 지도자 노릇을 하려고 하니, 과연 완장의 힘이 무섭긴 무섭다.  정치인들 당선되고 나서 태도 돌변하는 것을 보는 것 같다 ㅋㅋ

끝.

인터넷 뉴스에 뜸: 만화가 양경일 굴욕, 익명 그림공개에 “프로인척 사칭하지 마”


퍼가지 말고, 링크로 공유하세요. 자세한 건 공지에.

퍼가지 마세요...
링크로 공유하세요 ㅠㅠ
부탁할게요 ^_<~*

test 3-1

test 3-2

test 3-3

test 4-1

test 4-2

test 4-3

모든 글 보기
공지
방명록
Share to...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밴드 공유

Follow & Contact

Facebook

Twitter

Mail

RSS 구독

2007-2016 © Jin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