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사건 개요

  1. 비트코인 가격 개당 2,500만원에서 1,500만원 정도로 급락.
  2. 하지만 투기꾼들은 급락 중에도 팔지 않고 버팀.
  3. 왜냐? 비트코인 플래티넘이 생기면 비트코인 가지고 있는 사람한테 1:1 비율로 코인 지급하니까 그걸 받아서 손실액을 매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4. 비트코인 플래티넘 나온다는 날에 안 나옴.
  5. 대신 공식 트위터에 갑자기 한국어 트윗 올라옴: "사기 맞음 앙 개꿀띠"

#00 미리 알기

하드포크 Hard fork

식기류 포크에서 따온 말로, 어떤 내용을 포크로 찍는 것처럼 가져온다는 의미.

암호 화폐에서 하드포크를 하면 포크하기 전 원본 화폐(비트코인)에서 분리된 독립 화폐(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골드 등)이 생겨난다.

블록 체인 Block chain

암호 화폐의 핵심 기술로, 전자 거래 장부같은 것. 이 사건에서는 시간이 지날 수록 블록 체인의 노드 숫자가 증가한다는 것만 알면 됨.

코리안 프리미엄 / 김치 프리미엄

비트코인이 세계 시장보다 한국 시장에서 20% 정도 비싸게 거래되는 현상.

존버 John-ber

존나 버팀. 투자한 종목의 가격이 계속 하락 중이지만 언젠가 오를 것으로 생각해 팔지 않는 짓.

가즈아 Gazuaaaaaaa!

(오피셜) 코인으로 도박을 할 때 무너지는 멘탈을 붙들기 위해 외치는 정신승리 표현.

#01 비트캐시 플래티넘

비트코인 플래티넘이 왜 중요하냐. 비트코인 가지고 있는 사람들한테는 첨부터 그정도로 비트코인 플래티넘을 준다고 했기 때문임. 예를 들면, 리니지 2 나올 때, 리니지 1 아데나 가지고 있는 만큼 계정으로 리니지 2 아데나 지급한다고 하는 거임.

비트코인 플래티넘 홈페이지

그럴듯한 사이트도 만들어 놓음.

#02 폭락, 그리고 존버

정부의 암호화폐 규제 계획 발표와, 김치 프리미엄 거품 꺼짐 등의 이슈가 종합되어 사흘간 40%가 폭락한 비트코인.

ANN: We found an critical issue at syncing process and therefore the fork will inevitably delayed to block num. 500000. This is occurred because we implemented the btc1 core source codes and it is exactly the same problem with it.

비트코인 플래티넘 트위터는 치명적 이슈 발견으로 하드 포크 일정을 미룬다는 트윗 올림.

코인 아재들은 생각했음: '좀만 버티자! 플래티넘 나오고 코인 지급받은 다음에 손털자!'

...은(는) 어림없죠.

#02 사기극

그러게 누가 비트코인 사랬냐 숏 개꿀띠

앙 숏 개꿀띠

죄송합니다 1번만 봐주세요.... 사실 스캠코인 맞급니다.. 500만원 벌려고 그랬어요... 살려주세요...

공식 트윗에 뜬금포 급식체 등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3 사기꾼 추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경기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허 모 군으로 좁혀짐.

#04 지금 돌아가는 꼴

사기꾼이 남긴 글이라고 하는데 사실은 본인인지 확인 불가 ㅋㅋㅋㅋㅋ 페이스북에 가보면 사칭 계정 십수개가 지들끼리 드립치면서 그림자 분신술 쓰고 있음.


오백만원 때문에 시가총액 수백억 사라짐 ㅋㅋㅋㅋㅋ (팩트: 비트코인 플래티넘 때문에 수백억이 증발한 건 아님. 그냥 돈잃은 아재들이 심술 부리는 거임)


가즈아!!!!!!!


끝.

붙임 #1: 출처 및 참고

  1. 비트코인 플래티넘
  2. 비트코인 갤러리


신고

퍼가지 말고, 링크로 공유하세요. 자세한 건 공지에.

퍼가지 마세요...
링크로 공유하세요 ㅠㅠ
부탁할게요 ^_<~*

test 3-1

test 3-2

test 3-3

test 4-1

test 4-2

test 4-3

모든 글 보기
공지
방명록
Share to...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밴드 공유

Follow & Contact

Facebook

Twitter

Mail

RSS 구독

2007-2016 © Jin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