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MBC생방송오늘아침, '디워'엔딩 무단 촬영 방송 사건.



- 7일 오전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디 워'와 관련한 소식을 전하며, 극장에서 캠코더로 촬영한 이 작품의 엔딩 동영상을 방송.



- 다시보기를 하기 위해 MBC홈페이지에서 결제 했으나, 그 장면을 삭제 해버려서 환불요청 난리남... 다음에서 서명운동 시작함.



- 그리고 엠비씨측의 해명

'생방송 오늘 아침'의 한 관계자는 7일 오후 스타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디 워'와 관련한 꼭지의 외주 제작을 맡은 쪽이 쇼박스로부터 30분짜리 홍보 필름을 제공 받았는데, 제작진이 필요했던 '애국심 논란 야기' 부문인 마지막 신이 없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이런 이유 때문에 서울 용산CGV에 허락을 구한 뒤 영화의 마지막 부분을 촬영, 방송하게 됐다"며 이번 방송의 자초지종에 대해 설명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은 삭제되어 있는 해명 공지




네티즌 분노, "우리도 충무로 영화 8초씩 찍어온다.",  "그럼 만화책도 한장씩 스캔해서 올리면 되냐?", "이러다 주말의명화에 캠버전 디워 나오는 것 아니냐."등의 반발글 올림.



- 하지만 CGV측은 그마저도 사실이 아니라고 함.

MBC가 '디워'의 엔딩장면을 촬영, 방송해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그 장면이 촬영된 극장으로 알려진 CGV측이 사전 허가를 내준 적이 없다고 해명했다.
CGV 한 관계자는 7일 "MBC측으로부터 사전에 촬영을 허가해 달라며 공문을 받았다"면서 "하지만 이는 영화를 본 관객들의 인터뷰와 관련된 내용이었지 극장 내에서 영화를 무단 촬영하는 것을 허가해 달라는 내용이 아니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사전에 이런 일이 혹시라도 발생할지 몰라 공문을 받는다"면서 어떠한 경우에도 극장 내에서 영화를 캠코더로 찍는 것을 허락하지는 않는다"고 덧붙였다.

앞서 MBC '생방송 오늘 아침'팀은 "'디워' 애국심 논란을 불러 일으킨 내용을 방송하기 위해 용산 CGV의 허락을 받아 촬영을 했다"고 밝힌 바 있다.




MBC가 CGV측에 보낸 공문에 관한 기사: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7/08/08/200708080087.asp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엠비씨 말 계속바꿔... 확인중은 개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티즌 분노 폭발... 이미 기능이 마비된 프로그램 시청자 게시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쉬지않고 털리고 있는 엠비씨, 이미 패러디됬다.


그리고 MBC 100분 토론에 디워 관련 주제를 다루면서 "덮어보려는것 아니냐."는 의견이 있고,

"심형래측과 외국배급사에서 줄줄이 소송걸면 공중파 방송 2개로 줄어드는것 아니냐." 하는 소리까지 나오고 있다.



----------------------------------------------------------------------------------------------------
- 엠비씨 메인에 올라온 기사.

문화부 "MBC '디워' 무단촬영 문제없을 듯"
 
MBC가 영화 '디워'의 장면 일부를 극장에서 촬영한 화면을 방송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문화관광부가 이에 대해 "저작권법상 인용에 해당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문화부는 "현행 저작권법상 영화관에서 몰래 촬영하는 이른바 '도촬'에 대한 별도의 규정이 없고 저작권법상 '인용'의 요건등을 따져봤을때 정당한 범위를 벗어나거나 공정한 관행을어긴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문화부는 그러나 저작권의 침해여부는 사법부에서 최종적으로 판단해야 할 사안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문호철 hcmoon@imbc.com 2007.08.08 19:40

----------------------------------------------------------------------------------------------------
반성하는 척이라도 좀 하지... 너네 문화방송 맞니?


퍼가지 말고, 링크로 공유하세요. 자세한 건 공지에.

퍼가지 마세요...
링크로 공유하세요 ㅠㅠ
부탁할게요 ^_<~*

test 3-1

test 3-2

test 3-3

test 4-1

test 4-2

test 4-3

모든 글 보기
공지
방명록
Share to...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밴드 공유

Follow & Contact

Facebook

Twitter

Mail

RSS 구독

2007-2016 © Jin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