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출처를 찾을 수 없는 글을 재구성한 포스팅입니다.

컴퓨터 업계의 두 천재

빌 게이츠

빌게이츠는 Lakeside 고등학교를 졸업할 무렵 문제아였다. 맨날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컴퓨터에 푹 빠져 있었던 것이다.

그런 그와 동기 중 훗날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기반의 운영 체제 개발의 거장이 된 프로그래머 탐 로드니가 있었다.

탐은 빌, 폴 앨런과 마찬가지로 컴퓨터광이었지만 전교 수석을 매번 차지할 정도로 학업에도 충실하였다. 3학년 때(1972년)는 학생회장에도 당선되었다.

집안이 가난했던 탐은 학교에서 장학금을 받으며 학교에서 공부했다. 그 장학금은 학부모회장이던 빌의 아버지(변호사)가 출자한 것이었다. 때문에 학창 시절에 빌은 탐을 깔보았고, 빌과 탐은 고교시절 내내 앙숙처럼 지내왔다.

탐 로드니

졸업 후 빌과 탐은 다른 길을 걷게 되었다. 빌은 하버드대에 진학하고 탐은 MIT에서 컴퓨터과학을 공부했다. 알다시피 빌은 대학을 중퇴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사를 세워 컴퓨터 혁명을 이끌게 된다.

한편 탐은 MIT를 졸업하고 IBM에 입사했다. 그리고 메인프레임 컴퓨터용 운영체제를 만드는 시스템 프로그래머로서의 인생을 시작한다.




두 천재의 동업

세월이 흘러 빌은 새로운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윈도우 95의 개발을 계획하게 된다.

빌은 우수한 프로그래머로 명성이 높았던 탐 로드니를 IBM으로부터 영입하였다. 탐은 이 무렵 빌에게 열등감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거절하려고 하였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사가 거액의 연봉을 제시하였기 때문에 결국 윈도우 95의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윈도우 95 개발 당시의 빌과 탐


그들의 걸작 윈도우 95



탐 로드니 부당해고 사건

명작 윈도우 95의 개발을 성공적으로 끝마쳤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중간 관리직이 된 탐은 기분이 언짢았다. 고등학교때만 해도 우습게 보였던 빌에게 자신이 월급을 받고 사는 부하 직원이 된 것이었다.

때문에 탐은 공연히 빌의 험담을 늘어놓았다.

'빌은 고등학교 때 문제아였다.' 

'빌은 약골이어서 고등학교 때 학생회장이었던 나의 부하가 된 뒤 겨우 왕따를 면했다.'

'빌은 음주 운전으로 퇴학당할 위기에 처했으나 그의 아버지가 돈으로 무마한 것이다.' 등등..

빌은 무척 기분이 상했지만 시카고(윈도우 95의 프로젝트 이름)의 성공을 위해 꾹 참았다. 하지만 빌의 이런 인내에도 불구하고, 탐은 이제 공공연한 회의석상에서까지 빌에 대한 사적인 공격을 감행하는 것이었다.

결국 빌은 탐을 해고하게 된다. 하지만 탐은 지역 언론을 등에 업고, 마이크로소프트와 빌 게이츠가 사소한 개인 감정 때문에 부당 해고를 하였다고 물고 늘어져, 소송 준비까지 하기에 이른다.


이 부당 해고 소송이 기사화되자 마이크로소프트는 회사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을 위기에 처했다. 결국 울며 겨자먹기로 탐에게 위로금을 주는 대신 소송을 취하하기로 합의를 보는 것이로 이 사건을 덮는다. 탐 로드니가 소송 과정에서 목적을 이루기 위해 천재 해커 이동식을 직접 찾아간 이야기는 이 업계에서 몹시 유명하다.


빌 게이츠의 복수

탐이 빠진 윈도우 95의 발매는 연기될 수 밖에 없었다.

너무 화가 난 빌은 이제 자신이 탐의 욕을 해야 되겠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개발팀에게 윈도우 95에 탐을 욕하는 프로그램을 삽입하라는 지시를 내리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이후 윈도우98, 2000, ME, XP, VISTA, 7에까지도 그대로 들어가게 되는데, 그 프로그램의 이름은...






탐색기


끝.

※ 탐 로드니라고 설명된 사진 속의 인물은 실제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공동 창업자 폴 앨런(Paul Gardner Allen) 이다.

더 보기: 비운의 천재 해커 Dr. DongSik Lee의 일대기


퍼가지 말고, 링크로 공유하세요. 자세한 건 공지에.

  1. 미친 뭐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지하게 진짠가? 하면서 읽고있는데 탐색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ㄴㅇㄹ 2013.04.06 13:00 신고   link delete reply
  2.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2013.05.22 23:26 신고   link delete reply
  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3.05.22 23:26 신고   link delete reply
  4. ㅋㅋㅋㅋ

  5.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탐새ㄱ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덕분에 웃고 갑니다.

    익명863 2015.11.25 16:01 신고   link delete reply

퍼가지 마세요...
링크로 공유하세요 ㅠㅠ
부탁할게요 ^_<~*

test 3-1

test 3-2

test 3-3

test 4-1

test 4-2

test 4-3

모든 글 보기
공지
방명록
Share to...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밴드 공유

Follow & Contact

Facebook

Twitter

Mail

RSS 구독

2007-2016 © JinH